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좋은경험

금풍테크놀로지(금풍과기, 002202) 중국 신재생 풍력 에너지 주식 사는 방법

by JUSTDANCE 2021. 1. 23.

금풍테크놀로지(금풍과기) 중국주식 매수하기!

우리는 가난합니다.
그렇기에 지금의 부의격차를 공부하지 않으면 따라 잡을 수 없습니다.
부의격차를 반드시 따라잡을 필요가 있는 것은 아니나 앞으로 내인생을 흔들어놓을 위기때나 부모님의 노후와 앞날에 절망하고 주저하고 싶지 않기때문에 격차를 줄일필요성이 있다고 느낍니다.

최근에는 유튜브를 통한 자산 공부가 가능한 시대이기 때문에 많은 정보를 보고 배우고 있습니다. 특히 삼프로, 슈카, 신사임당, 창업다마고치, 모두의부동산, 디일렉, 미래에셋스마트머니, E트렌드 등 모든 경제 미디어에 대해서 2배속 재생으로 가능한한 많은 시간을 투입하여 시청중입니다.

그러다가 알게 된 최근 투자포인트가 중국 신재생에너지라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중에서도 중국의 태양광과 풍력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태양광은 융기실리콘, 풍력은 금풍과기를 들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바이든도 대통령이 되었고 전세계적 트렌드가 친환경 경영으로 가고 있기 때문에 중국은 정부 주도하에 더 확장성있게 중국에 태양광 및 풍력발전 설비를 구축할 것으로 예측이 된다는 것을 정보로 접하게 되었습니다.

미국주식까지는 사보았으나 중국주식은 어떻게 사야하나 싶었는데 똑같이 사면 되더군요. MTS를 통해 주식계좌의 원화를 위안화로 환전을 한다음에 동일하게 중국주식을 사면 되었습니다.

 

현재 16위안선에 형성되어있는데 이날만 9.58%오르더군요, 시총 10조인데 이렇게 막 움직여도 되나 싶었습니다. 수량을 지정하고 바로 매수를 누르면 환전이 안되어 있기 때문에 주문이 안됩니다.

환전은 통해서 일단 100주치를 사보기 위해 30만워을 환전합니다. 1,744.28위안이 나옵니다. 

환전신청을 하면 당일 환율로 환전이 진행됩니다.

환전을 진행한 후에는 곧바로 주문을 하면됩니다.

100주를 16.29위안 가격에 주문합니다.

중국/선강퉁 시장을 통해 금풍테크놀로지를 주문하게됩니다. 이제 보니 NH투자증권에 금풍테크톨로지라고 오기가 되어있네요. 이렇게 아직 중국시장에 대해서 관심이 미비한 것 같기도 합니다.

주문하고 나니 냉큼 체결이 되더군요. 중국시장 공부겸 계속 추이를 지켜볼 종목이 생겨서 좋습니다.

맛있는걸 하나 먹는것보다 괜찮은 종목의 주식을 한 주 사놓는게 왜이리 든든한지 모르겠습니다. 얼른 융기실리콘도 사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