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ledge/좋은상식

경기도교통연수원 화물, 개인택시 운수종사자보수교육_수료하기

by JUSTDANCE 2021. 10. 3.

경기도교통연수원 화물, 개인택시 운수종사자보수교육

화물, 개인택시 등 운수종사자보수교육은 매년 진행되는데 코로나 상황으로 오프라인 집합 교육에서 ZOOM, VOD등을 통한 온라인 교육으로 옮겨가는 추세입니다.

경기도교통연수원(http://www.kytti.or.kr/)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운수종사자교육/교통약자 교통안전교육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교통연수원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운수종사자교육(예약, 조회 등)을 진행할 수 있으면 해당 탭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인 경기도교통연수원_교육예약시스템 홈페이지로 넘어오게 됩니다.

해당 교육예약시스템 첫페이지에서 실시간 화상회의(ZOOM)/드라이브인/신규/보수/강화 교육 혹은 온라인 동영상(VOD) 보수교육 중에 해당되는 교육을 찾아 [예약하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해당교육의 예약하기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차량이 맞아야 교육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실명인증이 진행되어야 교육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업종 및 과정선택]에서 여객업종(택시, 버스)인지 화물업종인지 선택하여 보수교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객(택시,버스)일 경우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며 해당되는 교육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화물도 만찬가지입니다.

교육예약이 완료되면 수강하기 화면에서 다음과 같이 예약이 완료된 교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기도교통연수원의 홈페이지로 돌아오면 [나의강의실]에서 현재 신청된 강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강의실 입장]을 누르면 강의실로 들어가게 됩니다.

강의실에 입장하게 되면 여러차시로 구성되어 있는 강의 목록을 볼 수 있으며 순서대로 [학습하기]를 통해 학습을 진행하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새창에서 강의가 진행되게 됩니다. 중간중간 클릭해주면서 다음 탭으로 넘어가면서 교육을 수강하시면 됩니다.

쭉쭉 진행하시며 강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모든 강의가 종료된 후 수료증을 발급받으시고 싶으시다면 경기도교통연수원 홈페이지에서 교육수료확인및발급을 선택하여 해당 교육을 체크하고 [프린트]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출력 용도를 선택하게 됩니다. 수료증 분실용, 취업 및 이직용, 표창 상신용, 업체관련 교통안전진단용, 행정 관청의 교육이수 확인용, 기타 등으로 선택하게 됩니다. 아마도 보수교육을 들으시는 대부분의 운수종사자분들은 행정 관청의 교육이수 확인용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출력 혹은 저장을 눌러 A4용지로 뽑거나 PDF파일화 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편리하신 방법으로 출력,저장하여 제출하시면 해당년도 운수종사자보수교육이 말끔하게 진행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