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Device

DELL XPS 15 9560 직구

by JUSTDANCE 2018. 1. 7.

이베이에서 블랙프라이데이즈음에 1749.99달러인 가격을 할인해서 1199.99달러로 구입한 모델이 도착했다.

배대지비용 부가세비용10% 포함해서 거의 150만원인 가격에 구입한 것 같다.

근데 생각보다 배터리스웰링, 잔상 등등 이슈가 많은 모델이어서 싸게 한번 푼것 같아보이기도 한다.

어쨋든 구입을했고 양품이길 바라며 자 걸리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기다렸다.

 

<SPEC>

Processor Speed: 7th Generation Intel® Corei7-7700HQ Quad Core Pr

Graphics Processing Type: NVIDIA® GeForce® GTX 1050 with 4GB GDDR5

Operating System: Windows 10 Home 64-bit English

Memory: 16GB, 2400MHz, DDR4; up to 32GB (additional memory)

Storage Type: 512GB PCIe Solid State Drive

Screen Size: 15.6"

Hard Drive Capacity: 512GB PCIe Solid State Drive

 

 

배송은 저렇게 외부박스포장없이 노트북박스채로 왔다. 미리알았더라면 배대지에서라도 박스포장을 했을텐데 말이다.

 

내용물은 노트북 어댑터 3구짜리코드(미국내수용 제품이기때문에 3구다) 이게 다다.

 

비닐로 보호를 해놓은 노트북

 

설명서도 있긴하다

 

저 XPS틀을 열면 제품내용이 적혀있다

 

이전에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11인치라 15인치는 매우 시원시원하게 보인다.

 

내수용제품이라 영어자판이다. 내부는 카본소재로 되어있는데 엄청 잘 더러워질것 같아 보이기 때문에

수시로 닦아주고 청소해줘야 깨끗하게 잘 쓸것 같다.

 

디스플레이는 FHD모델이다. 4K UHD모델에 대한 생각은 없는데 터치가 부러웠다. 윈도우포맷에서 터치 쓸일없다고 생각했는데 현재 쓰는제품이 LG탭북인데 이게 생각보다 터치가 편리하다. 생각하는 것보다 윈도우이곳저곳 자잘자잘한 아이콘들이 잘 눌리고 편리하기 때문에 내심부러웠는데 훨씬 저렴한 가격이란 생각으로 FHD모델을 택했다. 다음 노트북은 아마도 반드시 터치 되는 제품으로 사게 될 것 같다.

 

화질은 전반적으로 좋은 편이다. 그런데 확실히 잔상이 강한 느낌이다. 영상을 볼때도 그렇고 인터넷스크롤바 내릴때도 텍스트 잔상이 좀 남는 느낌이어서 이거 생각보다 적응하는데 불편할 것 같다. 그래도 일단 써보면서 할수 있는 조치를 생각해 봐야겠다.

 

 

다행스럽게도 전원켜지고 동작은 잘된다는 것이다. 잔상만 좀 없었으면 좋았을텐데 이게 패널을 원래부터 안좋은걸 써서 그런가 싶다. 잔상만 없으면 나름대로 좋은 사양이기에 잘쓸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