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모여봐요 동물의 숲

모여봐요 동물의 숲 철광석 얻기 팁!

by JUSTDANCE 2020. 3. 27.

모여봐요 동물의 숲 철광석 얻기 팁



동물의 숲을 진행하면서 아마 처음 해보는 사람이 막히는 부분이 동일하게 철광석부분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마을에는 바위가4~5개 정도밖에 없는 걸로 기억하는데 바위를 계속 치다가 6~7개 정도밖에 아이템을 못얻고 혹시나 싶어서 과일을 먹고 힘이 쎄져서 바위를 치면 바위가 완전히 산산조각 나서 없어져버리게 됩니다.



물론 하루이틀 시간이 지나면 바위는 마을에 장소 랜덤하게 다시 복구가 됩니다. 하지만 긴긴 시간을 기다리기 힘듭니다. 그래서 너굴마일을 이용해서 다른 섬으로 이동해서 철광석을 얻어오면 됩니다. 2000너굴마일을 이용해 다른 섬에가면 몇번 돌아보니까 항상 3~4개 정도의 바위는 있었던 걸로 기억됩니다.




그래서 바위로부터 최대한의 아이템을 뽑아내는 방법을 찾아보니 주인공이 밀리지않게 구덩이를 파서 아이템을 얻는 것이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바위를 중심으로해서 8개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분들은 9개까지 가능하다고 이야기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실수로 구덩이를 고정되지 못하게 일렬로 나란히 파서 멍청한 행동을 해왔습니다. 'ㄱ'자 형태로 파서 그안에 주인공이 들어가야 흔들리지 않는 구조가 되는 것인데 말입니다.



만약에 마을에 바위를 모르고 부셨다면 다른 섬으로 이동해서 최대한 아이템을 많이 얻다보면 철광석 30개는 빠르게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무트코인을 하듯이 닌텐도 스위치 시간을 조정해서 바위가 다시 재생되게 하는 방법도 있으나 게임의 순수한 재미를 위해서 아직 시간 워프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다 언젠간 질리게 되면 그때 시간워프 사용할지도 모르는 일이지만요!


모여봐요 동물의 숲 철광석

이렇게 어리석게 나무와 구덩이를 이용해 일렬로 배치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이렇게 하면 안되고 ㄱ자 형태의 구덩이를 파주고 코너에서 바위를 쳐야합니다. 위에처럼 할경우 7개 밖에 얻지를 못합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 철광석

이분은 이렇게 나무를 이용해 'ㄱ'자 형태로 밀리지 않게 벽을 놓고 바위를 때리니 무려 8개의 아이템이 나온것으로 보입니다. 이때 바위근처에 잡초나 다른 식물이 없어야 한다고 하네요!



모여봐요 동물의 숲 철광석

저는 그것도 모르고 계속 일렬로 구덩이를 파고 열심히 쳤는데 당연히 미릴 수 밖에 없으면서 6~7개의 밖에 아이템을 얻지 못했습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 철광석

이경우에는 옆에 나무가 있어서 밀리지 않을 수도 있는데 어리석게 가운데서 바위를 치는 바람에 계속 밀려서 7개밖에 아이템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 철광석

여기두 7개...띠로리




모여봐요 동물의 숲 돈바위

특히 이게 가끔가다 돈바위를 만날때 있습니다. 이때 열심히 잘 노려서 8개의 돈 뭉치가 나올 수 있도록 잘 쳐줬어야 하는데!! 아깝습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 돈바위

다음부터는 돈바위도 놓치지 않도록 잘쳐줘야 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