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ledge/좋은상식

울산시 지역화폐 긴급재난지원금 울산페이 사용처 및 가맹점(주유소, 마트, 카페)

by JUSTDANCE 2020. 5. 2.

울산시 지역화폐 긴급재난지원금 울산페이 사용처 및 가맹점

울산시 지역화폐 울산페이


울산시 지역화폐는 울산페이입니다. 울산페이는 착한페이 앱 설치후 울산페이를 통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착한페이를 통해서 충전하기 버튼을 통해서 금액을 선택하고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울산페이 가맹점에서 울산페이로 결제하면 구매5%할인, 소득공제 30%, 가맹점 결제수수료 0%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등을 통해서 지역화폐 울산페이의 사용량이 더 올라갈 예정입니다. 




Q. 울산페이 사용이 불가능한 곳은 어디인가요? 

A. 백화점, 대형마트, 복합쇼핑몰, 주유소, 종합병원, 호텔, 유흥업소, 사행성업소, 제세공과금, 교통수단, 일부 본사직영 프랜차이즈 가맹점 등에 대해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Q. 온라인 가맹점은 없나요?

A. 네. 오프라인 가맹점만 존재합니다.


Q. 울산페이 카드는 아무곳에서나 사용이 가능한가요?

A. 울산페이 카드는 울산내 울산페이 허가업종 내에서는 어디서든 사용 가능합니다. 카드의 경우 비가맹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나 일부 매장(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사행성업소, 주유소, 종합병원, 호텔, 교통수단, 본사 직영 일부 프랜차이즈 등) 또는 울산이 아닌 곳에서 사용하실 경우에는 울산페이 어플과는 무관하게 일반계좌에서 출금되오니 참고바랍니다. 


Q. 울산페이 카드는 어디서 신청할 수 있나요?

A. 착한페이(울산페이) 앱 회원가입 후 하단 중앙에 ‘신용카드 신청 하기’ 눌려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이 힘드실 경우 하나은행 방문해서 신청도 가능합니다.


Q. 신용카드로 구매(충전) 가능한가요?

A. 현재 구매(충전)는 착한페이 앱에서 등록 완료하신 계좌를 통한 현금 이체로만 진행 가능합니다.


Q. 울산페이 유효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A. 유효기간은 발행 후 5년입니다. 해당 기간동안 사용하지 않는 경우, 사용자가 울산페이 앱에 등록한 개인계좌로 미사용 금액이 이체됩니다. 


Q. 현금영수증 발행 가능한가요?

A. 울산페이 사용시 자동으로 현금영수증 처리가 이루어지며, 울산페이 앱 가입 시 인증한 본인명의의 휴대폰 번호로 발행됩니다. 혹, 개인적으로 번호 변경이 필요하실 경우 ‘착한페이 왼쪽 상단 메뉴→설정(톱니바퀴 모양)→현금영수증 관리 메뉴’에 들어가서 번호 변경하시면 됩니다.


Q. 울산페이 환불 가능한가요?

A. 가맹점은 언제든지 환전이 가능하지만, 소비자 환불 시 시 지원금액과 수수료(1.5%) 차감후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가맹점은 어디서 확인이 가능한가요?

A. 착한페이(울산페이) 앱에서 가맹점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 “≡” 선택 → 하단 “가맹점리스트” 검색

   지도로 보기와 목록 찾기 두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Q. 지급형(각종 포상금 등)과 개인 구매한 금액이랑 함께 결제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결제시 통합 결제 선택되어 있기에 지급형과 구매형 상관없이 유효기간이 짧게 남은 순으로 차감되도록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울산페이 가맹점 조회


울산페이 가맹점 조회는


울산페이 가맹점 리스트는 '울산페이(착한페이)" 앱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왼쪽 상단 메뉴에서 '가맹점 찾기' 누르시면 가맹점 확인이 가능합니다.

-  카테고리 선택해서 누르시면 카테고리별로도 확인 가능합니다

- 지도보기는 내 위치에서 가맹점을 지도로 볼수 있으며, 지도를 옮겨 다시 검색 누르시면 거기 근처에서 가맹점 볼수 있습니다. 

- 목록검색 누르시면 내 위치에서 가까운 가맹점부터 나옵니다. 


울산시 공식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0421+울산페이+가맹점+리스트.xlsx







울산광역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리스트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지급될 울산페이를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주유소, 마트, 카페 등의 리스트를 모았습니다.




주유소





슈퍼/마트




카페/베이커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