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ledge/좋은상식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카드(신한카드) 신청하기

by JUSTDANCE 2020. 5. 13.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기


긴급재난지원금을 해당 요일에 맞추어 신청을 했습니다. 1인가구는 40만원 지급이라고 명시되어있는데 기존의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수급을 공제하여 348,000원이 지급이 되었습니다.


카드사 별로 혜택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선택을 고려하였으나 정부차원에서 재난지원금에 대한 과도한 경쟁을 막고자 다른 혜택은 내고 있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기존의 우리카드가 장기미이용고객에게 스타벅스 쿠폰 4매를 주는 이벤트를 열었는데 일단 고객에게 전달한 사항이라 정부 눈치보면서 시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튼 그리하여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신한카드로 받았기때문에 마찬가지로 긴급재난지원금도 신한카드로 받았습니다. 기존 수원재난지원금 현금 100,000원을 제외하고 현재 카드로 경기도+정부 하여 448,000원을 쓸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기한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현명하게 잘 써야할 것 같습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주민번호, 성명,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핸드폰 혹은 카드번호로 인증하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항목을 넘어가면 기부신청항목이 나옵니다. 실수로 여기에서 기부를 누르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는데 그렇게 헷갈릴 것 같지는 않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한카드 신청하기

정부로부터 348,000원을 지급받았습니다.





신한카드에서는 긴급지원금을 각각 조회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3개월의 기간동안 100,000원을 사용해야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8월 31일까지(약 4개월) 반드시 사용하여야합니다. 안그러면 다시 반환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