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ledge/좋은상식

계좌정보통합관리 카드포인트 환급받기, 계좌 한눈에 보기_어카운트인포

by JUSTDANCE 2021. 2. 6.

계좌정보통합관리 카드포인트 환급받기, 계좌 한눈에 보기_어카운트인포

금융결제원의 계좌정보통합관리 어플을 통해 계좌 한눈에 보기 및 카드포인트 환급받기가 가능합니다. 이 앱 꼭 사용하기를 권장드립니다. 1금융권 뿐만아니라 2금융권계좌도 살펴볼 수 있어 자산 관리에 탁월합니다. 유사한 앱으로는 기존의 뱅크샐러드가 있는데 뱅크샐러드보다는 훨씬 가볍고 직관적이고 자산에 대한 파악이 금방됩니다. 물론 자산이나 소비패턴등은 뱅크샐러드가 파악하기 쉽습니다.

주식계좌도 파악이 되니 현금성 자산에 대한 관리는 편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안드로이드앱에서 계좌정보통합관리를 검색하면 어카운트인포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앱을 설치해주면됩니다.

앱을 설치한후에 공동인증서등으로 계정을 연결하고 로그인을 하면 휴면예금 조회/카드포인트 현금화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내 카드 한눈에]를 통해 카드의 포인트를 일괄 조회하면 저같은 경우에는 모르고 있던 포인트가 무려 11395원이나 있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조회된 포인트를 포인트현금화탭을 통해서 한번에 신청하기가 가능합니다. 이게 정말 편리합니다. 여러 카드사에 있는 각각의 포인트를 이렇게 일괄로 현금화 시켜주니 매우 만족스럽니다.

신청할 포인트를 입력이 가능한데 대게는 거의 전액신청을하니 저도 전액신청을 해줍니다.

신청할 포인트를 받을 수취계좌를 지정해줍니다. 공동인증서등을 통해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여서 은행만 지정해주면 자동으로 그 은행의 자신의 계좌를 찾아줍니다.

포인트 현금화 신청이 최종적으로 마무리되고 [현금화 신청]을 눌러주면됩니다.

마지막으로 포인트는 즉시 차감되고 입금일은 카드사 별로 다를 수 있다는걸 안내해줍니다. 저 역시 각 카드사 영업시간에 따라 다르게 들어왔습니다.

짠! 이렇게 포인트들이 각 카드사별로 저의 해당계좌에 입금되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