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일자리포털 노인일자리 교육 및 채용확인

by JUSTDANCE 2021. 3. 13.

서울일자리포털 노인일자리 교육

 

고령화 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노년일자리의 문제가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서울시에 운영하는 서울일자리포털의 다양한 일자리 관련 부분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서울일자리포털 홈페이지(job.seoul.go.kr/)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용정보/교육훈련/일자리서비스 등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취업관련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센터교육]을 통해 확인해보면 전연령대를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있으며 상단에 모집중인 교육훈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년들은 위한 취업교육 혹은 중장년을 위한 인생 2막 교육등이 있습니다.

앞에 메뉴중 [교육훈련]메뉴를 선택해보면 [고령자 교육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령자 교육정보는 100세 시대에 맞춰 노동연령이 높아지면서 일자리를 찾는 고령자의 교육훈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생활지원사, 학생보호인력, 교통안전보호인력, 경비지도사 등 노년이 할 수 있는 일자리의 다양한 교육들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활지원사 양성과정교육을 예시로 확인해보니 교육비는 무료이며 코로나 시국에 맞춰 ZOOM화상 수업으로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더 정확히 확인해 보니 노원구에 소속된 노원어르신일자리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교육사업이었습니다. 이렇게 서울일자리센터는 서울내의 공공부분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일자리 교육을 통합 제공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을 확인해보니 경비원 교육에는 약 12만원 정도의 교육비가 확인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은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에서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교통안전보호인력 양성과정교육 역시 줌으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노원구가 특히 이런 고령자 교육이 많이 활성화 되어 있는 듯합니다.

교통안전보호인력 양성과정교육은 서울시의 교통질서계도요원을 양성하는 교육입니다. 고령자를 위해서 노원어르신일자리지원센터에서 줌 프로그램 설치 및 이용방법을 사전에 도와드린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