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ledge/좋은상식

노인일자리(시니어) 일자리 찾기

by JUSTDANCE 2021. 3. 24.

우리나라는 저출산 고령화시대의 진입함에따라 노인일자리가 급격히 필요가 많아진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정년은퇴 및 새로운 제2의 일자리를 찾아야하는 움직임이 커지고 있습니다. 지역별로 검색하여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노인일자리 여기 : https://www.seniorro.or.kr:4431/seniorro/main/main.do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일자리검색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창원시'를 검색해보면 해당 지자체 관련 기관에서 모집중인 어르신 일자리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농기계판매 수리, 재활용사업, 카페 등에서 노인일자리를 모집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afe愛오다는 각 지점별로 모집을 하고 있는 것이 특이한 점이네요.

재활용사업단을 확인해보면 이는 창원시니어클럽에서 운영중이며 모집인원은 22명이고 활동비는 월 30만원을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신청자격도 만60세 이상이며 참여자 선발기준표에 따라 고득점자순으로 통합 선발을 하게 됩니다.

해당 방식으로 서울시 마포구를 예를 들어 검색해보면 시니어인턴십,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 등이 검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큰돌벌이는 아니여도 어르신 건강상황에 맞게 소액을 확보할 수 있는 일자리를 알아보는 것도 좋은 선택안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