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좋은경험

월급쟁이부자들 내집마련반 2강 좋은아파트고르는 기준 강의 후기(방랑미쉘)

by JUSTDANCE 2022. 1. 15.

2-1강에서는 내 집마련을 하기 위한 가장 첫번째 선택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집마련을 할 때는 직장을 중심으로 무조건 서울에 가까이라고만 생각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강의를 들어보니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닌 남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일까라는 더 핵심적인 고민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고려해야할 조건들이 5가지정도가 생겨나는데 이걸 모두 고려해보면 상당히 다채로운 선택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배우는 과정을 통해서 부동산은 확실히 아직 더 희망이 있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채로운 선택지가 있다보니 상승장이나 하락장에서 가격이 오르거나 빠지는시기가 모두 미묘하게 차이가 있어서 그걸 잘 선택하고 고려하면 충분히 승산있는 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특히 모든걸 서울 위주로 생각을 해왔는데 이번에 학군에 대해서 공부해보니 서울이 다가 아닐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신도시개발에 이어 새롭게 생겨날 학군지들이 어디가 있을까라는 미래지향적 고민을 하게 된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2-2강 후기 2-2강을 통해서는 호재에 대한 생각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지금 저희집은 입지는 않좋은데 추후 생길 호재를 보고 이곳에 들어왔습니다. 그러다보니 신축들어와서 이런 몸테크를 할필요가 있을까 싶을정도로 삶의 만족도가 높지 않습니다. 그런데 더 문제인것은 시간일 갈수록 처음에 생각했던 호재가 호재기능을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차일피일 미뤄지는 공시들과 입지가 안좋다보니 오히려 기피시설들이 더욱 생기고 있습니다. 아 역시 미래가치를 생각하는 것도 좋은일이지만 현재확인할 수 있는 학군, 일자리, 교통, 환경을 보고 우선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더욱 현실적이구나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 강의를 가족들과 진작에 함께 보고 판단을 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이제라도 부동산에 대한 본질을 어렴풋이나마 알게된게 참으로 다행으로 생각됩니다. 제대로 된 것을 보지 못했었었는데 눈을 서서히 뜨게 해주셔서 방랑미셀님께 감사드립니다.

 

2-3의를 통해서는 입지가치의 중요성을 재확인하였습니다. 다양한 고려사항 조건들 속에서 입지는 절대적가치이며 시간이 지나도 그가치가 상승하는 부분임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이번 강의에서는 특히 기억남는건 아실네이버부동산플랫폼의 중요성에 대해서 배운게 도움이 됩니다. 그동안은 단순히 호갱노노와 네이버부동산을 통해서 가격만 보는 습관을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아실 플랫폼을 보면서 전세가율, 학군 등을 손쉽게 찾아보고 비교해보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더 증폭이 되었고 다양한 계산요소가 녹아있는 부동산 학습이 재미있어 졌습니다. 그리고 추후에는 이런 과정을 통해서 반드시 입지가 좋은 곳으로 갈아타기를 다시한번 희망하게 되었습니다.

방랑미쉘님의 2강 수업은 강의에 보여지는 PPT영상과 말씀하시는 능력이 너무 깔끔하고 뛰어나셔서 흠뻑 빠져들었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너무 좋은 강의를 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필요했던 모든 것들이 들어있는 강의 같아서 대단히 만족도가 높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