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CE/좋았던 곳

경기도 광주 가을 단풍놀이 명소 곤지암리조트 화담숲 그리고 6분거리 목살고기 맛집 궁평식당

by JUSTDANCE 2023. 11. 5.

경기도 광주 가을 단풍놀이 명소 곤지암리조트 화담숲 그리고 6분거리 목살고기 맛집 궁평식당

 

가을을 맞아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일조트에 위치해 있는 화담숲을 찾았습니다. 화담숲은 가을 단풍철에는 이용객이 몰려 예약을 받고 있는데 이 예약이 생각보다 엄청나게 치열해서 열심히 티켓팅을 해야합니다. 

핸드폰이건 PC건 엄청나게 로딩이 많이 걸려서 단풍절정시기에 맞춰 예약할 수 있으려나 의구심이 들었지만 의지로 겨우겨우 11월 4일 날짜로 예매를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모노레일까지 같이 예매를 해보고 싶었는데 모노레일까지는 예매가 더욱 어려워서 화담숲 입장했다는 것에 만족했습니다.

 

화담숲은 곤지암리조트 안에 있습니다.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리조트는 몰랐는데 LG그룹에서 운영하는 복합레저시설로 주식회사 디앤오가 LG그룹 소속으로 운영중인 리조트라고 합니다. 화담숲은 LG상록재단에서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수목원이라고 합니다. LG임직원은 곤지암리조트와 화담숲을 이용할때 다른 우선권이 있는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곤지암리조트 초입부터 많은 차가 몰려서 주차장 들어가는데 시간이 꽤나 걸렸습니다. 리조트 입구앞에서 직원분이 화담숲을 예매하고 오셨는지를 확인하고 있었습니다. 예매를 못하고 그냥 오시는 분이 종종 있는지 미리 확인절차를 거치고 있었습니다.

 

입장시간은 14:45분으로 해서 몇분정도 차량정체때문에 도착이 늦어져 걱정했는데 다행히 입장이 어느정도 늦어지는건 허용되는것 같았습니다. 

 

입장하니 리프트를 타는 줄이 꽤나 길어서 도보를 선택했는데 도보도 경사가 있고 올라가는길이 있다보니 거동이 힘든 어르신들의 경우 리프트를 타는 것도 좋은 선택일 듯합니다.

입장을 하니 이렇게 예쁜 앵무새들이 형형색색 있었습니다. 

잘 관리가 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옆에서는 다람쥐도 열심히 쳇바퀴를 굴리고 있었습니다.

2023년 11월초는 이상기후로 엄청 더운날이 연일 이어져서 단풍이 엄청 예쁘거나 하지 않았는데 그래도 군데군데 이렇게 예쁘게 물든 나무들이 있어준 덕분에 사진을 제법 건질 수 있었습니다.

엄청난 인파가 보이시죠? 정말 이날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가족단위가 많고 커플도 많고 어르신들도 친구들과 오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왠지 쓸쓸한 가을이 느껴지는 모습이어서 괜시리 마음이 차분해집니다.

저뒤로는 곤지암리조트의 스키장 슬로프가 보입니다. 

이 다리에서 사람들이 단풍을 찍고 모노레일을 찍느라 엄청나게 몰려있었습니다. 커플들은 다른 일행들에게 커플 사진을 부탁하느라 정신이 없었습니다.

나무들이 앙상해지기전에 단풍이 붉게 물들었으면 좋았을텐데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가을 단풍 구경 잘 보았습니다.

카메라를 세로로 담아보니 이렇게 또 형형색색 예쁜 사진도 남길 수 있었습니다. 

가을 단풍 정말 예쁘게 담겨서 뿌듯했습니다.

붉게 가을 단풍이 있으면서 잎이 말라있는 것도 있네요

가을 머물다 갑니다.

단풍잎도 머물다 갑니다.

 

 

내려오는길 예쁜 나무들이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 우리 지금 화담숲

저 연못옆 주막에서 파전과 막거리를 팔고 있었는데 어찌나 맛있는 냄새가 나던지 너무 먹고싶었는데 꾹 참았습니다.

2023년 가을 화담숲 구경한 덕분에 그래도 가을 감성을 촉촉하게 하고 갈 수 있었습니다.

 

화담숲을 2시간에 걸쳐 열심히 산책후에 6분거리에 있는 궁평식당에서 목살을 먹었는데 고기도 깨끗하고 훈연한 향 덕분에 더욱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함께 시킨 된장찌개도 맑고 깨끗한 된장이어서 밥에 비벼먹기 딱 좋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