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ledge/좋은상식

jpg 이미지에서 텍스트 글자 추출하기 (구글드라이브, OCR)

by JUSTDANCE 2020. 1. 23.

OCR (optical character recognition)이란 광학이미지인식을 이야기합니다.

이미지파일 등에서 광학사진으로부터 텍스트를 추출해내는 기술입니다. 최근에는 빅스비 등에서 바로 OCR기능을 사용하여 즉시 번역까지 가능한 상황이죠.

구글 드라이브 텍스트추출을 원하는 이미지를 올려두고 오른쪽을 클릭해 연결앱->Google문서를 클릭하면 바로 워드형태로 추출이 됩니다.

 

 

 

 

 

 

먼저 다음과 같은 텍스트를 추출하고 싶은 이미지를 구글드라이브에 업로드 합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해둔 화면입니다. 

 

 

 

 

 

 

해당 파일의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 연결앱->Google 문서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워드형식의 탭에서 텍스트가 추출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해당 텍스트가

 

 

 

 

| 1. 품질경영의 개념

QM=QP+QC+QA+Q1 : 외우자 아이(I) 시(C) 파(PA) 정의: 최고경영자의 품질방침 아래 목표 책임을 설정하고 고객을 만족시킴

품질시스템 내에서 품질경영의 실행내용과 가장 관계가 먼 것은? (2007년 기사) 1) 품질계획 2) 품질관리 3) 품질계약 4) 품질개선 → 품질경영의 4요소 문제이다. 아이 시파 로 외워두삼

품질경영 활동은 품질을 계획함은 시장과 제품을 결정하는 것이고 이를 고객에게 만족시 키기 위한 보증계획을 설계하여 실행되도록 관리하고 약점을 보완하여 개선하는 것이다. 문제의 답은 주로 품질 계약, 품질 시스템(QS) 등이 오답인 경우가 많다.

TOM: TOC위에 기업문화의 혁신을 통한 구성원의 의식과 태도에 중점을 두고 기업 및

구성원의 사회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추진되는 전략경영시스템의 일부 | → T (Total) 가 붙으면 무조건 전략, 전원참여의 개념, 고객만족 등 긍정적인 내용이 옳은 내용이다.

이렇게 추출이 되었습니다.

 

 

 


 

 

 

온라인에서 다른 사이트의 OCR도 이용해 보았는데 구글 드라이브의 추출이 가장 정확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