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ledge/좋은상식

휴면계좌 통합조회로 숨은돈 잠든돈 찾기

by JUSTDANCE 2020. 3. 16.

휴면계좌 통합조회


휴면계좌 통합조회로 숨은돈 찾기


휴면계좌 통합조회로 숨은돈을 찾는 방법입니다. 서비스 개시한지 좀 지난거 같은데 아직도 많은 분들이 숨은돈을 조회하지 않으신것 같습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서비스이기때문에 신뢰할 수 있습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https://www.payinfo.or.kr/payinfo.html)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에 접속하시면 [내계좌한눈에], [내카드한눈에], [금융정보조회], [계좌자동이체통합관리], [카드자동납부통합관리]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내계좌한눈에] 탭을 선택하셔서 [은행권]을 선택하시면 일반 시중 제1금융권 은행계좌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우체국, 새마을금고 등은 [제2금융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좌가 민감한 정보이다보니 개인정보 이용동의를 해야하고 공인인증서와 핸드폰 인증등의 절차가 필요합니다.





미리 공인인증서를 만들고 가지고 계셔야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본인확인이 가능한 휴대폰인증이 필요합니다.





인증을 거치면 내가 가입한 계좌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활동성계좌]와 [비활동성계좌]로 나눌 수 있습니다. 비활동성계좌가 휴면상태인 계좌이고 계좌에서 돈을 빼내올 수 있습니다.




활동성계좌의 경우에는 [계좌해지 잔고이전] 탭에서 대상이 아님이 나타납니다.




비활동성계좌는 계좌해지 잔고이전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는 은행의 평일 업무 시간에 가능한 서비스니 평일에 실행하도록 하면 됩니다. 이상 간단하게 휴면계좌 통합조회로 숨은돈 찾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