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황금경험

기술신용평가사 3급 합격(기술보증기금 민간자격)

by JUSTDANCE 2020. 7. 23.

기술신용평가사 3급  합격(기술보증기금 주관 민간자격)

 

 

기술보증기금 주관의 민간자격인 기술신용평가사 3급을 취득하였습니다.

 

기술신용평가사는

기업의 무형자산에 대한 기술평가와 전반적인 신용 및 재무현황에 대한 신용평가를 수행하여 이에 대한 평가결과를 등급 또는 금액으로 산출하는 전문평가사를 말합니다.

 

기술신용평가사는 사실상 기술보증기금의 취업을 위한 용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른 곳에도 활용도가 높은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기술보증기금의 취업에도 가점이 되는 건 2급이어서 3급은 2급을 따기위한 중간단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형비가 다소 비싼편입니다. 3급 전형을 위해서 메가스터디에서 온라인 5만원정도로 기억되는 온라인 유료교육을 수료해야하고 전형비도 5만원입니다. 총 10만원정도가 들었으며 2급은 7만원으로 전형비가 더 비쌉니다. 전형비에 맞게 조금더 활용도 높고 값어치 하는 자격증이면 좋겠습니다.

 

아무튼 이번 3급 전형은 운좋게

 

기술평가와 신용분석기초 44점 

경영컨설팅과 지식재산권 78점으로

총 합계61점으로 컷트라인을 넘겨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경영컨설팅분야는 공부가 그리 어렵지 않았고 지식재산권은 평소에 해둔 부분이 있었기에 득점을 수월하게 할 수 있었는데 신용분석기초가 경영, 경제, 재무 분야에 문외한이었기 때문에 상당히 약했습니다. 주식투자로 조금 공부한다고 했었지만 실제로 문제푸는 공부는 조금 달랐습니다. 평상시에 재무 분야에 밝은 분이라면 쉽게 통과할 수 있을 것입니다.

 

3급 공부는 시대고시기획 책으로 공부했습니다. 기술보증기금에서 권장하는 도서가 있는데 확실하고 안전하게 하시려면 권장도서로 하시는게 나을 것 같기도 합니다.

 

운좋게 이번 3급에 합격하고 다음 시험인 2급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2급은 선택과목까지 있기 때문에 과목을 잘 선정해서 봐야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