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및 팩스 조회 방법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간단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의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자격득실확인서를 PDF다운로드 및 인쇄, 팩스보내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이전직장의 건강보험 가입을 증빙하는 용도로 이직시에 많이 활용됩니다.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자격득실확인서발급]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으로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이 필요하니 이전에 공인인증서를 은행 등을 통해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를 로그인하면 이전까지 가입된 건강보험의 직장가입 및 지역세대원으로서의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로 프린트발급 및 팩스전송으로 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프린트발급으로 PDF문서를 다운받게 되면 암호화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암호는 주민번호 앞자리(생년월일)입니다.
본인의 생년월일 앞자리를 입력하시면 PDF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건강보험득실확인서를 확인하고 문서를 다운로드 및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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