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ledge/좋은상식

소득증명원 발급 홈택스

by JUSTDANCE 2020. 9. 14.

 

소득증명원 발급은 홈택스에서 간편하게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소득증명원 발급은 간단하게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소득증명원은 보통 이직의 경우나 대출, 여권, 비자신청용등으로 많이 쓰이기 때문에 사용되는 곳이 많습니다.

 

평소 세금관련으로 홈택스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시라면 어렵지 않게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세청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납세서비스가 홈택스입니다.

 

 

 

 

홈택스에서 접속하시면 상단 메뉴중에 [민원증명]을 찾을 수 있습니다. 민원증명의 딸림 메뉴로서 [민원증명발급신청]에서 [소득금액증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홈택스는 공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니 공인인증서를 미리 준비해놓으셔야 합니다. 신청내용을 체크하고 증명 구분을 [근로소득자용. 연말정산한 사업소득자용, 종합소득세신고자용, 연말정산한 연금소득자용, 연말정산한 종교인소득자용] 에서 선택해서 클릭합니다. 과세기간도 선택하면 됩니다.

 

 

사용용도는 어떤 용도 사용할 것인지 [입찰, 계약용, 수금용, 관공서제출용, 대출용, 여권 또는 비자신천용, 건강보험 국민연금공단제출용, 금융기관제출용, 신용카드발급용, 기타 등]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출처 역시 [금융기관, 관공서, 조합/협회, 거래처, 학교, 기타] 등에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모든 선택이 끝난후에 인터넷발급[프린터출력용]으로 선택하시고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바로 인쇄 관련 프린터 선택창이 뜨고 인쇄할 프린터를 선택해주시면 발급은 완료가 됩니다. 

 

아주 간편합니다. 간편하게 홈택스에서 소득증명원 발급받으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