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ledge/좋은상식

당신의 삶이 얼마나 짦은지 생각해보라, The Tail End

by JUSTDANCE 2020. 9. 26.

waitbutwhy.com/2015/12/the-tail-end.html

 

The Tail End — Wait But Why

No matter what your age, you may, without realizing it, be enjoying the very last chapter of the relationships that matter most to you. Make it count.

waitbutwhy.com

 

당신의 삶이 얼마나 짦은지 생각해보라 The Tail End

 

[타이탄의 도구들(TOOLS OF TITANS)]을 읽으며 한 챕터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워드프레스를 개발한 인물인 매트 뮬렌웨그가 적극 추천한 하나의 포스팅이 위의 The Tail End입니다. 팀 어번이 운영하는 웨잇 벗 와이 블로그의 포스팅입니다. 이 책에서 매트는 우리가 오직 하나의 글만 읽을 수 있다면 그걸 읽어야 한다면서 이글을 추천해 주었습니다.

 

특히 인상 깊은 구절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타이탄의 도구들 p.90]
"고등학교를 졸업할 무렵이면 우리는 부모님과 직접 대면할 수 있는 시간의 93%를 써버린 것이다. 어른이 된다는 것 7%, 5%, 3%의 삶을 살아가고 있다는 뜻이다. 이처럼 우리는 모두 맽 끝에 서있다."
매트는 우리에게 묻는다.
"남은 7% 가운데 당신은 몇 퍼센트를 화를 내고 걱정하고 좌절하는 데 사용하고 있는가?"

 

상당히 인상깊게 읽은 부분이었습니다. 위의 블로그를 방문하시면 그림으로 우리의 삶의 전주기가 생각보다 훨씬 짧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짧은 인생을 어떻게 더 효율적으로 운영해야 할지 고민해보게 되는 부분입니다. 

 

또 매트는 글쓰기의 중요성을 이야기합니다. 오늘날의 큰 성공을 거두는 사람들 모두 말하기와 글쓰기에 탁월한 실력을 갖추고 있음을 어렵지 않게 발견한다고 이야기 합니다. 글을 잘 쓰는 사람이 미래를 얻게 될 것이라는 매트의 말에 나도 역시 동의하게 됩니다.

 

글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인생의 짧은 주기를 효율성을 운영하는 것의 중요성을 [The Tail End]를 통해서 알 수가 있었고 적극적인 사람들이 인지하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