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좋은경험

월부닷컴 실전준비반 너나위님 강의 후기

by JUSTDANCE 2022. 4. 18.

월부닷컴 실전준비반 너나위님 강의 후기

1-1강 후기

실전투자자가 알아야할 투자의 기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이번 강에서는 깔고 앉는 돈의 의미를 생각해보게 해주셨습니다.

그동안 저는 부동산으로 부자가 되는 것은 내가 상급지에 사는 모습을 상상만해왔습니다. 하지만 그와는 다르게 부동산(아파트)로 부를 축적하는 길은 생각이상으로 다변화하는 모습으로 지내야하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1-2강 후기

싸게 산다는 것의 중요성! 이제는 조~금 알 것 같습니다. 싸다는 판단을 할 수 있기까지 대단히 많은 연습이 필요할 것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싼 물건을 장기보유를 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준비가 되어 있어야함을 다시한번 생각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 나는 조급함을 버리고 물건을 냉철하게 비교평가하는 능력을 길러야할 것입니다.

1-3강 후기

월부식 투자에 대한 신뢰감이 더욱 상승합니다. 최종적으로 많이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잃지 않는 투자입니다. 그동안 저는 단기성으로 투자상품에 들어간 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그 투자상품이 대부분 가치가 엉망이었습니다. 주식도 그랬고 코인도 그랬죠. 하지만 이제는 싸고 좋은 물건을 볼 수 있는 능력을 아파트를 통해서 정확한 기준으로 골라갈 수 있다는 생각에 벌써 부터 기대가 되는 바입니다.

1-4강 후기

가치, 입지를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부해보았습니다. 부동산은 싸이클을 가지고 있고 상급지와 아래급지가 가격이 붙어있을때 진짜 좋은 물건!!!!(우수한 입지)을 분별력있게 판단하기 위해서는 물건을 비교평가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함을 반드시 확인해야합니다. 저는 신발을 구입할 때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물건을 구입합니다. 뉴발란스는 스테디컬러(좋은입지)의 신발은 일정 주기별로 모델을 순환시켜가 장사를 합니다(부동산 싸이클) 이런 것처럼 부동산은 확실히 좋은 입지를 판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시기에 맞춰 투자를 해야함을 생각했습니다.

1-5강 후기

말도 못하게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은 아는 지역의 차이였습니다. 내가 아는 지역의 양에 따라 내가 만들어낼 수 있는 아웃풋이 엄청나게 달라짐을 확인했습니다. 그럼 내가 해야할일은 너무나 명료해졌습니다. 무조건 밖으로 나가서 아는 지역 넓히기! 이보다 정직하게 비례하여 경험치 향상을 내는 일은 없습니다. 나는 전국 50만인구 이상 도시의 아파트는 훤히 꿰고 있어야하는 사람으로 되어야만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필연과도 같습니다.

1-6강 후기

우리가 하고자하는 것은 물건을 보고 가격을 보는 거지 매전갭만을 보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다행히 나에게는 우직함이라는 면모가 조금 있어서 기다림이라는 대업을 놓고 조금의 가능성을 내비춰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결코 쉬운길이 아니라는 것은 너무나 명백합니다. 나는 그길을 감에 있어서 꾸준함으로 무장할 수 있어야겠습니다. 절대적으로 중요한 습관들을 가지고 앞으로 진행해야합니다. 독서, 임장, 강의, 투자... 앞으로 이것만이 삶의 주요 포커스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