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좋은경험

크림(KREAM) 신발 판매 배송(이마트 편의점 택배 이용) 검수 정산 방법까지 일주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된 후기

by JUSTDANCE 2022. 4. 5.

크림(KREAM) 신발 판매 배송(이마트 편의점 택배 이용) 검수 정산까지 일주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M992EA(992 트리플블랙 트블)를 구매하고 사이즈가 맞지 않아 오랫동안 그냥 두었다가 결국 매물행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어떻게 거래를 해야할까 하다가 처음으로 크림에 매물을 내놓아보기로 했습니다.

요녀석인데 어머니 선물로 샀지만 약간 사이즈가 안맞아서 다시 매물로 갑니다.

본래 가지고 있던 박스를 훼손시키지 않아 그대로 넣었습니다.

크림 판매하기 위해서는 안저하게 이중포장이 중요하기 때문에 본래 받았던 박스까지 모두 다 그대로 다시 재포장했습니다.

 

크림 어플로 접속해서 판매입찰가를 확인하고 판매에 적정가격인지 판단이 된다면 판매를 진행하면 됩니다.

저는 판매입찰을 하지않고 즉시판매를 통해서 판매를 진행했습니다.

판매하여 정산받을 계좌와 검수불합격시 반송받을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바로 판매하기]를 눌르면 최종적으로 즉시 판매완료하기가 완료되어 이제는 제품만 크림으로 보내면 됩니다.

크림으로부터 안내카톡을 받았고 48시간 이내에 발송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바로 집근처 이마트24에서 편의점택배가 이용가능한 것을 확인하고 이마트24 앱을 깔았습니다. 여기서 [택배예약]을 눌러 미리 택배송장에 들어갈 내용을 입력해놓습니다. 그냥 이마트24에가서 작성해도 되지만 빠르게 일처리를 하기 위해 미리 택배예약을 해놓았습니다.

택배예약을 통해 받으실분의 주소 및 내용물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을 누릅니다.

992외에도 993을 같이 판매하게 되어서 한번에 두건을 보내게 되었습니다.[정보입력완료]에서 보내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 사장님께서 최종적으로 출력해주시는 운송장을 붙이고 선불 택배비용 3,800원을 지불했습니다. 두건이어서 총 7,600원을 지불했습니다.

택배접수가 완료됨을 이마트24앱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택배를 맡기고 확인하게된 운송장 번호를 KREAM(크림)에 입력해줍니다. 

이마트24 택배가 한진택배로 접수되어 배송이 시작된다는 알림카톡도 무사히 받았습니다.

운송장번호를 크림에서 자동적으로 체크하여 실제로 택배사에 접수되어 발송이 진행되면 [발송완료]라고 뜨게 됩니다.

크림에서 판매내역을 확인해보면 현재 판매신청 제품의 상태가 운송장번호 접수 하고 발송이 시작되고 발송완료라고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며칠이 지나서 한진택배에서 제가 보낸 제품 두개가 크림으로 도착했다는 알림톡을 받았습니다.

크림에서 확인해보니 [입고대기]라고 뜨네요! KREAM에 도착되어 무사히 잘 가긴한 상태입니다.

개별 제품으로도 확인해보니 입고완료되고 검수를 앞두고 있는 상태입니다. 새제품이지만 뭔가 하자가 있어서 검수를 통과하지 못하는 건 아닐까 내심 걱정이 됩니다. 

그러다가 또 며칠이 지나서 크림에서 앱 알림이 오더니 무사히 [검수합격]이 됨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금새 정산금액을 정산시 받게될 입력해놓은 계좌를 통해서 받게 되었습니다. 

판매신청-배송-검수-정산까지 거의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걸린 것 같습니다. 크림을 통해서 깔끔한 판매를 완료할 수 있어 매우 기분이 좋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