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좋은경험

월급쟁이부자들 월부닷컴 실전준비반 3강 새벽보기님 강의 후기

by JUSTDANCE 2022. 5. 2.

3-1강

우선 너바나님, 너나위님, 방랑미쉘님 이외에 다른 네임드 튜터님의 강의를 보게 된건 처음이어서 상당히 신기했습니다. 너무나 구성이 가득하고 밀도 있는 강의에 아 월부에는 이런 능력에 도달한 선배들이 더 계시다는 이야기구나! 싶어서 정말 이곳은 거대한 곳이구나. 생각을 해봤습니다.

루틴이야기를 해주셨는데 내가 이곳에서 과업을 이루어내려면 정말 이갈고 인간개조의 영역으로 들어가야됨을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제 인생에서 열심히 살았던 순간이 과연 있었기나 했을까? 싶을정도로 머리를 쿵 맞는 느낌이었습니다. 새벽보기님께서 제시하신 1month Calender를 보면서 이대로 살면 절대 월부에서 좋은성과를 가져가지못하는 것을 확인했고 좀 더 체질개선이 되도록 부단한 노력을 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3-2강

임보, 임장루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임장을 위한 루틴, 임보작성의 중요성등이 이야기되었는데 가자 중요한 것은 [내가할 수 있는 것]에 대한 메타인지인 듯합니다. 결국 내가 해야될 것은 독강임투+저축. 그리고 너무 멀지 않은 시간내에 투자를 실행시키는 걸 마음먹었습니다. 지금하는 월부의 공부는 준비자세를 취하는 것 같이 느끼고 있는데 이 과정이 밟고 [투자 경험]이 발생해야 제가 한단계 스텝업하며 이 시스템을 계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3강

[기록]이 핵심입니다. 하루하루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은 계속해서 기록을 통해서 앞으로 나가는 것입니다. 내가 하고 있는 이공부에는 분명 흔적이 있어야 우리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당면할 위기와 벽앞에서도 내가 축적해놓은 기록이 있다면 그것을 넘어 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게 됩니다.

3-4강

하루를 이렇게나 쪼개쓸 수 있다는게 놀라웠습니다. 저는 일이 많다(?)라는 핑계로 하루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못하고 죽이고 있었는데 업무의 과중(?)에 상관없이 내하루는 내가 컨트롤이 가능해야 했습니다. 새벽보기님의 하루는... 이렇게 실천해야 월부시스템 가능한 것이라는 것을 생각했습니다. 직장에서 업무시간을 최대한 쪼개서 잘 활용해야겠습니다....너무나 반성합니다.

3-5강

지역간 1등 뽑는 방법을 알려주셨는데 너무나 핵심적이고 중요한 부분이어서 귀를 쫑긋하고 듣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모르는 부분이 많아서 모든걸 다 소화하기는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이부분은 내가 시간을 쏟은만큼 보이는게 많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투자 가능 대상 지역의 물건들을 비교평가하는 작업은 계속해서 시세 트래킹을 해가면서 끊임없이 내 머릿속에 아파트 가치에 대한 데이터를 집어 넣는 작업을 하는 것임을 다시한번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3-6강

우리가 지금부터 계속해서 부동산공부를 해야하는 것은 다음 투자 사이클이 왔을때 ‘수도권’에서 확실한 기회를 잡기 위해서 입니다. 부동산 상승과 하락은 예측할 수 없지만 가격 왜곡이 발생한 곳의 가치와 가격을 비교할 수 있을만한 실력을 쌓아야놔야합니다. 지역등의 생활권등에 대한 공부가 확실히 되어 있어야하는데 이는 무조건!!! 임장, 임보를 통해서 확인이 되어야합니다!! 3-6강까지 들어보았는데 이게 정말 쉬운길이 아닙니다!! 하지만 어떻게든 물어보고 늘어져보긴 해야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