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무비 톡

[넷플릭스] 블랙미러 밴더스내치_bandersnatch #밴더스내치 #bandersnatch #넷플릭스

by JUSTDANCE 2019. 1. 4.

넷플릭스에서 새롭게 내놓은 블랙미러 밴더스내치를 보았습니다. 보았다기보다는 해보았다라는 표현이 적합한 컨텐츠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 영화는 최초로 Interactive film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왔습니다. 즉 시청자와 상호작용으로 진행되는 영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게임을 할 때 여러 선택지를 두고 고민하듯 이영화는 선택지를 시청자가 선택하는 시스템입니다. 


영화가 진행되면서 중간중간 선택지가 나타나는데 이 선택지는 10초라는 시간동안 선택을 하게끔 진행되고 10초안에 결정지으면 선택지에 따라 다음 장면이 진행됩니다. 선택을 하지 않아도 선택하지 않음에 따라서 진행됩니다. 그래서 로딩이 없이 계속 진행된다는게 참신했습니다. 


영화가 내용적으로는 흥미를 끌만한 부분은 부족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이용자로 하여금 이 경험에 대한 설명을 뒷받침하기 위해 인터랙티브한 내용이 무엇인지 설명하고자 하는데 더 초점이 맞추어 제작된 것 같습니다. 


재미가 있는지 없는지는 직접 판단하시면 된다고 생각합니다만 저는 경험 자체는 흥미는 있되 내용적으로 흥미가 있었던 것은 아니였던 것 같습니다. 저는 엔딩을 세가지를 본것 같은데 외국 블로그를 보면 더 많은 엔딩이 나올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알고리즘을 제작한 것도 새롭고 신기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새로운 것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직접 경험해보시기를 권하는 바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