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CE/좋았던 곳

유토피아 찜질방_구로디지털단지역 #찜질방 #유토피아찜질방

by JUSTDANCE 2019. 1. 4.

연일이어지는 추위로인해 찜질방 투어를 열심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로디지털단지역 근처 찜질방은 두번째입니다. 저번에 갔던 구로디지털단지내의 다른 찜질방은 시설은 준수하지만 찜질방 내에 중국인이 너무 많아서 가기가 좀 꺼려졌습니다. 편견일 수도 있겠으나 아무래도 찜질방에서 자다보면 위험하지 않을까 걱정하는데 이런 부분때문에 중국인들이 많은게 좀 마음이 걸리곤 했습니다. 


구로쪽 특성상 중국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유토피아 찜질방은 중국인들이 있는 것 같기는 하나 우리나라 사람들이 확실히 더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점에서 조금 안심했습니다. 일단 찜질방에서 카메라를 함부로 찍으며 다닐 수 가 없어서 사진으로 표현되는 부분이 적습니다. 그런 부분은 글로 더 적도록 하겠습니다.


유토피아 찜질방은 구로디지털단지 3번출구로 나와서 걷다보면 입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지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일단 찜질방 규모가 큰편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안에는 음식점, 어린이 놀이시설, 네일샵, 마사지샵 등등 각종 편의 시설은 다 갖추어져있습니다.


이곳도 토굴이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좀더 안전하게 자고 싶을 때 토굴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관리하시는 분들이 수시로 돌아다니는 편이라서 질서는 어느정도 유지되는 것 같습니다. 시설은 다소 오래된 느낌이 많이 납니다. 사우나를 들어가니 샤워부스옆으로 소변기가 놓여있는 걸 보니 쾌적하지는 않겠구나 싶었습니다. 관리는 하고 있으나 전체적으로 오래된 것은 어찌할 수 없습니다.

감안하고 이용하신다면 문제될 부분은 없습니다. 


가족단위가 많으니 더 안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겨울이라 그런지 전체적으로 온기를 돌게 해서 어느곳에서나 누워 자도 따뜻하게 잘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찜질방에서 편하게 자려면 담요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찜질방 갈때 담요는 항상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수면타월이 있는지는 확인을 못했는데 아마도 없는 것 같습니다.


하룻밤 자는용으로만 이해해서 전체적으로 모든 시설은 이용해보지 못했습니다. 제가 느낀 바는 구로디지털단지라는 중국인많은 곳에 비해 중국인 이용객은 많지 않았던 것 같아 안전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가족단위가 많아서 더욱 안전한 곳이라 신뢰할 수 있었습니다. 다소 전반적인 시설이 오래되었구나 느껴지는데 있을 것은 다있고 이용하는데는 문제없습니다. 다음에도 재방문할 의사는 충분히 생겼습니다.  다음번에 다시 한번가게되면 제대로 더 이용해보고 또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