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SHOES

에어맥스97 팬텀베이지 가품(짝퉁) 구매후기 #에어맥스97 #에어맥스97짝퉁 #해외직구사기

by JUSTDANCE 2019. 1. 16.

 

 

선물용으로 에어맥스 97 팬텀베이지(921733-007) 구입했는데 가품임을 확인하고 다시 돌려보냈습니다.

물론 제가 판매처를 제대로 확인안하고 가격도 의심을 안한 부분이 가장 큰 잘못입니다.

혹시나 제가 구매했던 곳에서 구매하셔서 피해 볼 수 있는 분을 막고자 포스팅합니다.

 

제가 구매한 홈페이지는

 

retrojordannew.com

 

입니다. 

전반적으로 나이키 제품들이 다 있는데

시중가 보다 저렴한 가격들로 책정되어있습니다.

한 마디로 가품이란 이야기죠!

 

 

이중에 제가 구매한 모델은

 

 

921733-007 모델입니다.

일단 106달러라를 가격에서 정품이 아님을 알 수있습니다.

 

저는 구매할 때는 230사이즈를 계속 찾고 있었어가지고 유일하게 사이즈를 발견한 해외사이트여서

적당히 싸게 가격을 맞출 수 있는 공급망이 있나보다 하고 자기합리화하고 구매한 케이스입니다.

 

제가 이렇게해서 2019년 1월1일에 주문을 해서 1월 14일에 배송을 받았으니

2주정도에 시간이 걸렸습니다.

 

제가 의심을 하지 않았던 것이 트래킹넘버를 보니 중국에서 배송되는 것인데

저는 이마저도 중국에 생산공장이 많으니 출하제품을 직배송 하는 것이구나 라고 또 자기합리화를 했습니다.

 

중국에서 오니까 가품(짝퉁)일 확률이 훨씬 많은 겁니다.

다시 한번 깨닫습니다.

 

 

 

 

 

 

카드 결제 승인 메일이 날아와서 106달러(다시 생각해봐도 에어맥스가격이 아닙니다)를

확인하고 결제가 올바르게 진행되었구나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카드사 홈페이지를 확인해보니까 어이없게도 중국 위안화로 결제가 되어있었습니다.

저 홈페이지 자체가 중국에서 장사한다는 이야기가 되는 상황입니다.

 

 

 

 

17track으로 배송추적할 때도 역시 중국에서 물품이 출발합니다.

 

 

 

 

 

그리하여 배송받은 물건의 상태가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배송 상태부터 불길합니다.

 

 

 

나이키 박스상태부터 가관입니다.

 

 

 

이런 봉지에 쌓여져서 옵니다.

 

 

 

비닐봉다리 퀄리티도 심각합니다.

 

 

 

드디어 열어본 에어맥스 97  팬텀베이지 가품입니다.

 

 

 

에어맥스97 라인이 이렇게 심각하게 불균일합니다.

짝퉁을 만들려면 제대로 흉내를 내보기나 하던가 이거는 진짜

대놓고 대충 만들었습니다.

 

 

 

스우시도 뭔가 형태가 이상합니다.

 

 

 

 

 

옆라인에 스우시는 볼륨이 없는 평면현 스우시입니다.

 

 

 

하일라이트 바닥 프린팅인데 3D안경으로 보면 양각형태로보일 것 같은 입체 프린팅입니다.

 

 

 

3D 안경이 필요할 것 같은 프린팅입니다.

 

 

 

한쪽은 준수하나 역시 이상한 주름이 가 있습니다.

 

 

 

뒤에 에어맥스 라인인인데 정말 저렴하기 짝이 없습니다.

 

 

 

이렇게 축쳐진 건 처음보네요

고개를 드세요!

 

 

 

 

 

 

 

이건 정품에도 있는건지 모르겠으나

하얀 스우시가 보일듯 말듯 새겨져 있습니다.

 

 

 

에어쿠션에 고무가 덕지덕지 묻어있습니다.

 

 

 

요즘 가품은 진짜 좋던데 어떻게 이렇게나 만들어서 팔았는지 싶습니다.

 

 

 

끈마저 X판 5분전입니다.

 

 

 

 

 

 

 

 

 

 

 

 

 

 

 

 

 

 

 

이상하게 마감이 덜된 부분도 있고

 

 

아무튼 이렇게 형편없는 짝퉁을 받고나서 판매자에게 메일을 몇통 주고 받고

회송할 주소를 받고 당일날 바로 우체국 EMS로 중국으로 돌려보냈습니다.

국제 EMS 택배비용은 28,000원이 들었고

이 금액도 환불 받기로 답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상대는 짝퉁을 판매하는 중국!

답변을 준다는 것도 충분히 거짓말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하나카드에 연락해보니 이런경우 중재자가 가운데서 업체랑 이야기하여

금액을 다시 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것도 경우에 따라서고 못받을 수 있는 상황도 있을 겁니다 아마도)

 

그래서 최종적으로 환불과정도 사기를 치면 다시 하나카드에 연락해볼 생각입니다.

 

짝퉁판매자에게서 받을 메일입니다.

 

제가 먼저 

 

나는 짝퉁신발을 받았다!

 

이렇게 보내니

 

If you don't like them,you can send them back to us,once we receive the shoes from you return,we will do the full refund for you.Or could you think about keep them?then we will apply some discount for you,wait for your reply,thank you.

 

이렇게 답변을 줍니다. 이 상황에 할인해준다고 꼬드깁니다.

 

나는 백프로 환불을 받아야한다!

 

라고 보내니

 

Here is the return address,please look at that below,when you send the shoes back to us,please tell us the tracking number,once we receive the shoes from you return,we will do the full refund for you,thank you.

 

바로 주소를 불러줍니다.

 

나는 내가 지불한 배송비용까지 받아야한다!

 

라고 보내니

 

Okay,once we receive the shoes from you return,we will do the full refund for you including the return shipping fee,thank you.

 

알겠다. 신발을 받으면 환불해주겠다라고 합니다.

 

제가 불안해서

 

내가 지불한 택배비용은 28000원이거 거의 25달러이다.

꼭 환불해내라!

 

라고 한번 더 보내니

 

Please don't be worry about that,once we receive the shoes from you return,we will let you know that,thank you.

 

알았으니까 걱정하지 말라고 합니다.

 

이렇게 환불을 현재진행중입니다.

중국으로 신발이 돌아가고 있으니

아마 도착하는대로 이쪽에서 어떻게 처신하는지 확인해볼 예정입니다.

 

 

해외직구니 신뢰할만한 사이트가 아니면 한번 더 구매를 고려하시고

특히나 너무나 터무니 없이 싼가격이면 가품임을 한 번더 의심하시기 바랍니다.

에어맥스 97 팬텀베이지 같은 인기 색상은 출시 정가보다 가격이 낮을 순 없음을 

다시한번 상기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이번일을 통해서 또 배우고 반성합니다.

 

싸면 의심하시고 신뢰할만한 곳에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