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ledge/좋은상식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PC/모바일

by JUSTDANCE 2020. 3. 25.

넷플릭스 시청기록 지우기


넷플릭스의 시청기록은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굳이 지우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마도 구글 네이버 유튜브 검색기록을 지우는 이유랑 같은 것이겠지요.


넷플릭스는 한계정으로 다수의 이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공유형식으로 한 구매자가 나눔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본의아니게 다른이의 프로필에 들어가게 되면 그 사람의 시청기록을 낫낫이 알 수가 있습니다. 별문제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낯뜨거운 영상이라도 보았다는 걸 확인하면 서로 민망할 수가 있습니다. 


남편이 아내몰래, 아들이 부모님 몰래 본 낯뜨거운 클립을 보유하고 있는 영화나 TV시리즈를 보았을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그냥 나의 취향을 남에게 보이기 싫어서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지울 수도 있습니다.





넷플릭스 홈페이지 고객센터에 들어가면 아주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1. 시청기록을 수정하려는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2. 계정 옵션을 클릭합니다.

3. 내 프로필 아래에서 시청기록을 선택합니다.

4. 활동 페이지에서 숨기려는 콘텐츠를 각가 삭제하거나 모두 숨기기옵션을 통해 전체 시청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핸드폰 모바일 앱에서 시청기록 삭제


요새는 넷플릭스를 모바일에서 소비하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모바일과 PC 각각 모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둘 다 시청기록 삭제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모바일 앱에서 [더보기]를 누르시면 [계정]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시청기록]을 눌러주면 제가 시청한 컨텐츠 목록옆에 아이콘이 하나 보입니다.

이걸 눌러주시면 해당 콘텐츠 시청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하면 [변경 사항이 24시간 이내에 반영되어 모아나 에피소드는 다시 시청하지 않는 이상 Netflix 서비스에서 시청한 콘텐츠로 표시되지 않으며, 콘텐츠 추천에도 이용되지 않습니다.]라고 표시됩니다. 모든 콘텐츠의 시청기록을 삭제하려면 [모두 숨기기]를 이용하시는 것도 편리합니다. 



시청기록을 모두 숨기기로 지우면 아직 보신 콘텐츠가 없습니다. 라고 뜨게 됩니다.






넷플릭스 PC버전에서 시청기록 삭제


넷플릭스 PC버전에서의 시청기록 삭제 방법입니다.


프로필 아이콘을 누르고 [계정]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단으로 쭉 내려보면 [시청기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가 시청한 콘텐츠의 옆에 아이콘을 누르면 시청 기록 삭제가 가능합니다.



시리즈를 숨길까요? 라고 물어보기도 해주는데 시리즈 자체를 노출시키지 않으려면 선택하시면 됩니다.



[모두 숨기기]를 선택하면 전체 시청기록이 삭제되어서 편리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모두 숨기시겠어요?란 물음에 [예, 시청 기록을 모두 숨겨주세요]라고 답하면 됩니다.



PC에서도 마찬가지로 깨끗하게 시청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시청기록은 이 처럼 간단하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모두 함께 가족과 친구 혹은 아이디를 공유하는 사람들에게 프라이버시를 보호받기 위해 자주자주 시청기록을 삭제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