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ledge/JOB

2020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NCS 필기 후기

by JUSTDANCE 2020. 5. 11.


2020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상반기 채용이 덕성여자대학교 종로캠퍼스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 여파로 거의 한달이상 시험이 밀렸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응시자 모두 만반의 준비를 하고 온 모습이었습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가장 필기시험이 긴 시험중에 아닐까 생각됩니다. 12:20분정도에 입실하여 거의 5시30분쯤에 퇴실이 가능했습니다. 




1교시 - 직업기초능력평가

2교시 - 인성검사

3교시 - 논술

4교시 - 전공


쉬는시간이 중간중간 15~20분 정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직업기초능력평가는 거의 모듈형 베이스로 문제가 나온듯합니다. 수리같은 경우는 문제가 어렵지는 않으나 시간을 뺏을 수 있으니 빠르게 빠르게 풀어야 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영전략, 사업, 인재상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풀 수 있는 문제들이 나옵니다. 


논술은 공통문항은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이슈를 공공기관 입장에서 논하는 문제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선택문항은 DIY, 3D프린터 등으로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에 대해서 논하는 문제와 VR, AR에 대해서 논하는 문제가 나왔습니다.


공통문항은 A4 용지 한페이지, 선택문항은 A4 용지 반페이지를 작성을 요구했습니다.


전공은 금속의 경우에는 기사시험 난이도로 나왔습니다. 열역학, 응력, 상률, 이상기체, 칼날전위, 충진율, 마르텐자이트, 공석반응, 결합(금속,이온,공유,분자), 부식, 응력, creep, 불림 등이 나온걸로 기억합니다.


여대 캠퍼스여서 남자화장실 대기가 너무 길다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