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좋은경험

서울관악고용복지센터 취업성공패키지 신청_청년특별구직지원금

by JUSTDANCE 2020. 10. 19.

서울관악고용복지센터 취업성공패키지 신청

 

서울관악고용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취업성공패키지신청을 하였습니다. 이번 미취업자 '특별청년구직수당신청으로 인해 더욱 패키지신청에 많은 인원이 모여있었습니다.

 

서울관악고용복지센터는 구로디지털단지역에서 가까운 에이스하이엔드 건물 2,3층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평일 낮에 방문했는데 일자리가 없는 청년이 상상이상으로 많아 놀랐습니다. 취업성공패키지를 접수하는데 번호표를 뽑고 한시간이상을 대기할정도였습니다. 정말 다들 어리고 젊음이 가득한 얼굴임에도 고용센터에서 몸을 기웃거리고 있는 모습들을 보니 마음이 좋지 않았습니다.

 

이게 진짜 우리나라 현실이라는 것을 몸소 느끼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저도 같은 입장이기때문에 겸허히 침묵하고 취업성공패키지를 신청했습니다. 취업성공패키지는 고용센터 직원분과 약 20분정도 서류작성 및 자격확인 안내등을 주고 받으며 이루어졌습니다.

 

 

취업성공패키지1은 취업취약계층, 청년 및 중장년 구직자 대상인데 모르고 인터넷에서는 취업성공패키지1으로 접수가 되었는데 고용센터에서 손쉽게 성공패키지2로 변경하였습니다.

 

 

취업성공패키지2 유형으로 신청을 진행했습니다. 위탁기관을 선택하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민간위탁기관이 너무 많아서 어딘지 모르겠어서 스탭스(주)구로센터로 선택했습니다. 

 

취업지원프로그램의 경우 2단계 직업능력향상(6개월)_직업훈련 과정은 본인의 의사에따라 생략가능하다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1단계 진단,경로설정의 경우 1개월 동안 취업상담, 집단상담 취업계획 수립등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1단계에서는 참여수당이 15만원이 지급이 됩니다. 

 

24일까지 신청가능한 특별청년구직수당신청이 가능하다는 것도 안내를 해줍니다.

 

 

취업성공패키지2 유형 신청후 온라인청년센터를 확인해보니 청년 특별구직지원금에서 2차 신청 대상자로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곧장 구직활동지원금을 신청하니 바로 특별구직지원활동금 신청이 접수가 되었습니다.

 

 

특별구직지원금을 받게된다면 면접 강의등에 사용할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면접에서 계속적으로 탈락해왔기 때문에 저의 문제점을 정확히 극복하고 싶다는 마음이 강해졌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