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좋은경험

내집마련반 3주차 온라인 강의 후기 내집마련 실전!

by JUSTDANCE 2022. 1. 25.

3-1

3강에서는 내집마련을 하면서 부동산에 직접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팁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마치 학교에 처음 입학 하듯이 부동산에 가면 배워야할 부분이 많은데 부동산에 가서 이뤄지는 일들을 강의를 통해 들어보고하니 이제 걸음마 단계를 하는구나 싶었습니다.

아무 준비없이 부동산에 가면 쉽게 방향을 잃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게 되었고 부동산은 경제학학적으로 접근하는 것도 있지만 결국 사람과 사이에 벌어지는 일이어서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3-2

부동산 전화시 매물확인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부동산에 접근할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부동산 사장님의 기분을 어떻게 맞추는지가 정말 경험하지 못하면 알수없는 꿀팁들이었습니다. 부동산은 결국 사람과 사람간의 거래이기 때문에 이 과정상에서 나한테 최대한 유리할 수 있게(좋은 물건을 저렴하게 살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공인중개사무소 들어가서 어떻게 행동을 취해야할지 너나위님이 이야기해주시는 것은 실전경험의 화룡정점과 같았습니다.

3-3

매물확인시 태도를 이야기해줍니다. 특히 집을 방문해서 볼때 어떤 점을 상기하고 행동해야하는지 디테일하게 알려주십니다. 중개인과 매도인 사이에서 자신의 이익을 잃지 않게 어떤 태도로 집을 확인하고 커뮤니케이션해야하는지 매우 좋은 참고가 됩니다.

3-4

해당 강에서는 교통, 환경, 학군, 아파트 단지 등 다져볼 입지요소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현장을 직접 방문하고 그 동네의 분위기, 사람, 상권 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당장 급해서 구매하는 것보다 내가족이 살기 좋은 환경이 무엇일까 생각을 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아이엄마’가 좋아하는 환경이 어떤 곳일까 라는 생각을 깊이 해보게 되었고 향후 매물 선택시 ‘아이엄마’가 좋아할만한 곳을 선택하는 것을 첫번째로 고려하고자 합니다.

3-5

해당 강은 직접 거래를 하는 과정에서 가계약금등 잃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다시 짚어줍니다. 인테리어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해주었는데 인테리어는 크게 생각해보지 못했던 부분이어서 당장 사는 곳의 예쁨에 욕심을 낼지 투자를 기반으로 미래 자녀들과 살아갈 좋은집에 투자를 할지 고민할 거리를 던져주었습니다.

3-6

이번 강이 제일 중요하면서도 어려웠습니다. 취등록세등 비과세 요건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시는데 아직 거래경험이 없다보니 듣는공부랑 실전경험의 부재로 인한 괴리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내집마련 흐름을 한번 리뷰해주시면서 너나위님의 내집마련 강의가 상당히 퀄리티있고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있어서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리뷰과정에서 잠시 잊고 있었던 부분도 상기시켜 주어 좋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