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ledge/JOB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채용 NCS 필기 후기

by JUSTDANCE 2019. 11. 18.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2019년 하반기 채용 필기시험에 응시를 했습니다.

왕십리근처 무학중학교에서 보았고 응시 시간이 다른 채용시험들에 비해 유독 더 길었습니다.

12:30에 입실해서 17:30분에 퇴실할 수 있었습니다.

 

NCS, 인성검사, 논술, 전공 시험까지 치느라 시간이 길었습니다.

중간중간 15분가량 휴식시간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상당히 길기 때문에 체력전이라고 봐야합니다.

 

NCS필기는 50문제를 60분동안 푸는 것인데 중진공의 미션, 핵심이념 등이 적지않은 분량으로 출제되니 중진공의 미션, 비전을 꼭 숙지하고 가는 것이 좋았습니다.

 

인성검사는 평소 인성 치듯이 무리 없게 보는 것이구

 

논술시험이 4차산업혁명에 관련하여 공통문항1, 선택문항2문항(1문항 선택)이 나왔습니다. 논술답안지는 A4용지 1장씩  총 2장이 제공됩니다. 따라서 정해진 분량에 알맞은 내용을 적어 서술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선택문항은 반페이지 분량으로 작성하라고 명시되어있기 때문에 분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CSR, CSV기업의 설명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입장에서 논술할 것

4차산업혁명 발발로 인한 고용창출 및 기업의 변화에 대한 논술(?)

4차산업혁명과 1차산업,2차산업,3차산업=6차산업으로 불리는 이 산업에 대해서 관계 논술)

 

전공은 금속을 보았는데 기사 시험수준으로 나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사 수준 혹은 기사 보다 조금 쉬운정도로 나옵니다. 따라서 해당 전공의 기사시험을 중심으로 공부하면 될 것입니다.

 

NCS와 논술을 어떻게 작성했지만 전공이 상이한 전공이었기에 아마도 불합격이 예상됩니다. 다음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은 논술과 전공, NCS를 미리미리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중진공은 2019년도 하반기 거의 막바지의 공채였기에 사람이 많았으며 결시자가 많이 없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