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ledge/JOB

목표를 정하고 취업 전형에 대한 명확한 준비를 하기.

by JUSTDANCE 2019. 11. 1.

취업을 준비하면서 느낀것이지만 두루뭉술하게 준비하는 것보다 정확하게 목표하는 기업을 두고 그에 맞추어 준비하는 편이 좋은 같습니다. 원하는 기업의 채용 프로세스에 맞추어 준비하다보면 저에게 부족한 게 무엇인지 명확하게 알 수 있게 됩니다. 특히 공기업의 전형방법이 기관마다 다르기 때문에 목표를 설정하는게 중요합니다.

 

면접은 가보지도 못하고 필기에서 떨어지는 일이 매우 많습니다. 아무래도 NCS 및 인적성 시험에 대한 준비가 부족한 탓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부분을 보완해야 필기합격률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원하는 회사의 업무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을 총동원해서 많은 정보를 습득하여 업무에 대한 컨셉을 파악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입사후에 하는일은 예상할 수 있는 게 없으나 사전준비는 미리 해두면 목표의식이 더욱 명확해집니다. 면접가서도 회사 업무에 대해서 미리 학습한 사람은 돋보일 수 밖에 없더군요.

 

각설하고 현재의 문제는 필기 통과에 어려움을 겪는다는 것입니다. NCS에서 특히 기본적으로 수리영역에 대해서는 모든유형의 문제를 풀 수 있도록 준비를 해야하는 상황이고 한국사를 보는 기업이 많다보니 한국사에 대한 학습을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