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실업급여

실업급여 5차 구직활동 인정 수급과 온라인 취업 특강

by JUSTDANCE 2020. 2. 16.

실업급여 5차 구직활동 인정 및 급여 수급

 

 

 

실업급여 5차 수급

실업급여 5차 수급은 2,3차 수급과 마찬가지로 온라인으로 구직활동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5차 부터는 기존의 한건에 대한 구직활동이아니라 두건의 구직활동이 있어야합니다. 저는 매달 구직활동은 3~4건 이상씩 해왔기 때문에 두건이라고해서 별다른 문제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정리해보면 1차수급은 고용노동센터에가서 교육과함께 진행되며, 2차, 3차는 온라인으로 구직활동 증빙 제출이 가능하며 4차는 고용노동센터 출석하여 직접 프린트해간 구직활동 증빙자료를 제출하고 따로 교육은 없습니다. 5차,6차는 온라인으로 구직활동 증빙이 가능하며 두건에 대해서 제출을 해야합니다.

 

실업급여 구직활동 증빙 제출

실업급여 구직활동에서 여러가지 방법이 많이 있는데 저는 정석대로 기업에 대해 알아본후 온라인을 지원을 하고 그 제출시 입사지원화면이나 결과메일 등을 캡쳐하여 증빙자료로 만듭니다. 보통 구직활동에 한건에 대해서 모집공고+입사지원제출 화면 이렇게 두가지 증빙자료를 제출합니다.

 

 

 

실업급여 구직활동 증빙

위 그림처럼 실업급여 5차 인정부터는 구직활동내역1 구직활동내역2로 두가지 항목이 입력하게 되며 이부분을 잘 입력해주면 됩니다. 저는 해당기간동안 지원했던 회사를 다 기입해서 입력했습니다.

 

 

 

 

 

 

 

 

 

실업급여 구직활동 증빙

 

구직활동 증빙자료를 입력하고 해당증빙에 대한 첨부구비서류(PDF 및 캡쳐파일)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실업급여 구직활동 증빙

실업급여 민원처리현황으로 가보면 처리상태가 전송완료라고 뜨고 구직활동이 인정되면 나중에 금액이 입금됩니다.

 

 

실업급여 구직활동 증빙

 

실업인정 신청건에 대해서 전송이 완료된지 하루가 지나서 구직급여가 신청계좌로 입금됩니다. 구직활동기간 동안 실업급여 의존해야하는 상황이다보니 빠른 입금이 굉장히 고맙습니다.

 

 

고용보험 -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

또다른 구직활동 인정방법으로 여러가지 조건으로 구직활동이 어려울 때 대신할 수 있는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역시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내서 취업특강 동영상 강의만 시청하면 간단히 구직활동 증빙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구직활동 증빙

구직활동 증빙에서는 2가지 주제의 취업특강 강의가 업로드 되어있으며 한가지 프로그램 당 총 3차시의 강의가 있습니다. 즉 총 3가지 강의를 들어야 한번의 구직활동이 인정되는 시스템입니다. 다행히 강의 프로그램 자체가 길지않고 내용구성이 알차게 되어있어서 구직을 희망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강의입니다.

 

 

 

 

 

 

 

 

 

 

취업특강 강의 화면

 

실업급여 구직활동 증빙

강의 구성은 화면과 함께 음성이 제공되며 혹시나 불편한 분들을 위해 강의 내용이 하단에 텍스트로도 출력되니 여러가지 환경속에서도 수강하기 편함을 제공합니다.

 

 

실업급여 구직활동 증빙

강의 내용이 요긴한 것이 기존의 사기업 말고도 공공기관 공기업을 희망하는 분들에 입장에서는 NCS 채용등의 설명이 자세히 나오니 요긴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구직활동 증빙

구직활동에서 겪게되는 프로세스등을 자세히 설명해주고 해당 프로세스에서 필요한 역량등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실업급여 구직활동 증빙

기존채용과 NCS채용을 비교해서 보여주는 부분은 우리가 공기업 및 공공기관 입사를 준비할 때 첫걸음으로 도움이 될만한 구성입니다.

 

 

실업급여 구직활동 증빙

이렇게 강의를 3차시까지 완료하면 구직활동에 대한 증빙이 가능하니 여의치 않으신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구직활동을 통해서 무사히 원하는 회사로의 출근이 이뤄지기를 모두모두 바래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