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실업급여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방법 -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by JUSTDANCE 2020. 3. 9.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실업급여 및 이직 행정업무 처리등을 진행할 때  고용보험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를 출력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2020년부터 기존 고용보험 웹사이트에서 근로복지공단-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로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이 이관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http://total.kcomwel.or.kr)




기존의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접속하시면 피보험자격신고 및 정보조회 서비스 종료 안내 창이 뜨면서 업무가 고용 산재보험토탈서비스로 이관되었음을 알려줍니다.





근로복지공단의 [고용 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웹입니다. 아직 인터넷익스플로러로 접속해야하며 사이트 자체가 불안정한 편입니다.




로그인은 공인인증서로 하셔야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미리 준비해놓으셔야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별 부과고지보험료 조회를 통해서 보험액 취업 이직 등의 상태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에 [증명원 신청/발급]에서 [고용 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클릭 후에 본인의 취업상태에 맞는 사항을 클릭하시고 조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고용] [상용] 근로를 클릭하고 조회합니다.



밑으로 내려보시면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탭이 있습니다. 사이트가 불안정해 잘린 부분이 있습니다만 출력은 정상적으로 됩니다. 신청을 누르신후에 인쇄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대로 설치하시고 발급 인쇄 진행절차를 하시면됩니다. 보안프로그램때문에 해당 인쇄프로그램은 캡쳐가 안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