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ledge/아파트 부동산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파크 푸르지오 2차) 분양계획

by JUSTDANCE 2020. 3. 31.

수원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로(파크 푸르지오 2차) 분양계획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로 분양계획 오픈이 4월로 다가왔습니다.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로 명명한 부분이 의아합니다. 기존에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가 수원 구도심 집값을 견인했다고 봐도 무방할 만큼 10억이상 거래되는 현상에서 새로운 이름을 부여하는건 더욱더 큰 프리미엄 아파트로 도약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스타필드 계획이 확실시되고 신분당선 예타통과되면서 인근 정자지구, 화서주공 등의 구축 아파트 단지의 집값이 엄청나게 상승했습니다. 


수원 팔달 재개발 사업이 연일 성공적으로 청약을 일으키며 팔달6, 팔달8 그리고 팔달10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인데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은 수원에서 광교를 제외하면 핵심중의 핵심 단지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놀라운것은 지상 41층까지 올린다고 하는 것입니다. 확실히 높은 건축물로 화서역 랜드마크가 될 것 같습니다. 이번 분양 세대수는 아쉽게 좀 적은 편입니다. 파크 푸리지오에 물량을 최대한 쏟고 브리시엘로는 프리미엄 단지로 형성이 될 듯합니다. 


아파트 665세대

84(443세대), 104(217세대), 154(3세대), 189(2세대


오피스텔

84(460실)


오피스텔 중심으로 상당히 내실있는 단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로 인근 아파트 집값

(출처: 호갱노노)


실제로 스타필드, 신분당선의 견인효과가 워낙 컸던탓에 인근 구축 25평 아파트가 하루아침에 3억에서 3억6천으로 실거래가 상승효과를 보기도 했습니다. 인근 구축은 모두 올랐다고 보시면 됩니다.



화서역인근이 수원에서는 교통입지로는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신분당선도 예타통과하면서 신분당선이라는 괜찮은 노선도 생겼지만 그전부터 교통에 우수한 입지였습니다. 인근 삼환나우빌 한국아파트 사이에서  사당역(7780) 좌석버스를 타면 안막히면 30분정도 도착할 수 있는 거리며 강남역(3003)은 45분~1시간 선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잠실행 버스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1호선이란 선택지도 있으며 신분당선 한정거장가면 수원역을 통해서 분당선, 수인선, KTX가 이용 가능하며 앞으로는 GTX-A 정차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더이상 수도권에서 수원이 멀기만한 외곽지역이 아니라는 것을 반증해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화서역인근은 주거환경의 만족도도 높습니다. 내천을 따라 위로 올라가면 만석공원이 있고 아래로 쭉 내려가면 서호천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서호천 인근에는 구) 농촌진흥천 부지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 국립농업박물관(예정) 으로 사용되고 있는 넓디 넓은 부지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주말에 가족들이 모여 돗자리 펴고 오븟하게 피크닉 즐기기 좋은 곳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산에는 인조잔디 구장이 있어 축구를 하거나 운동을 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정자지구를 중심으로 학군 형성이 잘되어있고 중심상가에는 학원가가 형성되어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환경입니다. 중심상가는 최근에 도로정비를 말끔히 하여 더욱 깔끔한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수원에서 광교라는 신도시를 제외하면 구도심에서 가장 욕심나는 단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조금만 가면 명문대인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도 가까운편이어서 종합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곳이라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