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ledge/좋은상식

신규상장주식 기업공모 예비심사 확인하는 방법

by JUSTDANCE 2020. 7. 9.

신규상장주식

 

SK바이어팜의 상장이 얼마전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예금금리가 바닥을 치고 부동산은 걷잡을 수 없이 상승해서 현명한 재테크를 하고자하는 사람들이 대거 주식시장으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이런 기류가 있는가운데 삼성전자와 같은 리딩기업의 상승이 여타 언택트주(네이버, 카카오, nc소프트) 2차전지주(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등에 미치지 못하자 기존의 동학개미운동을 하던 사람들이 SK바이오팜이라는 상장주식에 관심을 두게 되었습니다.

 

SK바이오팜은 기대에 부흥이라도 하듯 3일 연속 상한가를 치룬후에 조정국면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SK바이오팜 직원들의 주식성공후기가 많이 들리자 사람들이 신규상장주식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신규상장주식은 한국거래소 대한민국 대표공시채널 홈페이지(http://kind.krx.c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거래소 공시홈페이지에 가면 오늘의공시/시장조치/IPO현황/채권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중 IPO기업에서 예비심사기업을 확인해보면  상장여부를 심사하는 종목들로서 심사에서 승인이 나야 기업공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소룩스, 고바이오랩, 아셈스, 에스바이오메딕스, 안지오랩, 이지스밸류플러스리츠, 파나시아, TS트릴리온, 알체라, 원투씨엠, 국전약품, 선진뷰티사이언스, (주)에이플러스에셋, 큐라티스
이런 기업들이 예비심사 진행중이네요.

 

 

기업공모 탭을 확인해보면 기업공모 진행중인 기업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와이팜, 에이프로, 신도기연, 젠큐릭스, 위더스제약, 마크로밀엠브레인, 에스케이바이오팜, 엘이티, 드림씨아이에스, 소마젠, 센코어테크, 제이앤티씨, 압타머사이언스, 플레이디, 엔피디, 서울바이오시스, 레몬,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이와 같은 기업들이 현재 기업공모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모일정을 확인해보면 상장, IR(기업공개), 청약, 납입 등의 일정에 맞춘 기업의 상장일정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