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ledge/좋은상식

내 마음을 들여다 보고 싶을 때 - 하지현의 하트(네이버 오디오클립)

by JUSTDANCE 2020. 8. 18.

 

요새 들어 '우울하다'라는 것에 대해서 많이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화나다, 속상하다 정도의 감정만이 제가 느껴온 부정적인 감정인데 일이 잘 풀리지 않는 기간이 상당히 늘어나게되면서 '이게 우울감인가?'하는 무력감에 잠겨있게 됩니다.

 

제가 요새 찾는 해결책들은 달리기를 습관으로 정착시키기 그리고 임경선의 개인주의 인생상담 듣기였습니다.

임경선 작가의 개인주의 인생상담은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주1회 수요일에 연재되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번 연재하는 것이 너무 아쉽게 느껴지다보니 유사한 오디오채널을 찾아보게 됩니다.

 

그래서 찾아낸것이 하지현 정신과전문의의 '하트' 입니다. 

 

이 오디오클립 채널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소개하는 '마음을 알고 치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 이야기', '사람의 심리가 움직이는 메커니즘을 이해하는 방법' '스트레스의 정체와 관리'등 다양한 마음관련 이야기를 진행합니다."

라고 소개를 해줍니다.

 

차분한 목소리로 마음에 관한 책이야기, 심리 이야기, 특히나 스트레스의 관련한 이야기들을 들려줍니다. 모든 이야기들이 살아온 인생의 어느 부분엔가 다 맞닿아 있는 이야기들이니 굉장히 관심이 높아집니다. 집중해서 들을 수 있고 나의 심리의 원인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파악해볼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효과로는 지금 나의 상황들이 충분히 일어날 수 있을법한 일들이구나라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그와 함께 저 스스로 그러면 나는 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 어떤 마음을 갖고 행동을 취할 수 있을까 스스로 고민을 해보게 됩니다. 

 

클립당 15분 내외의 분량이기 때문에 듣기에 부담이 없고 특히 러닝을 할 때 듣게 되면 굉장히 탁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음, 관계, 스트레스, 심리 등에 대해서 생각이 많은 분들이 들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26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