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ETC

LG 코드제로 무선 청소기 A9S 종류 및 후기

by JUSTDANCE 2020. 9. 25.

부모님께서 홈쇼핑으로 LG 코드제로 A9S 물걸레 기능이 있는 무선 청소기를 구입하셨습니다. 집에 무선 청소기가 필요하던 차에 홈쇼핑에서 구입하게 되셨습니다. 100만원에 가까운 가격이기 때문에 상당히 고가 제품이면서 이렇게 비싼 이유가 뭘까 궁금했습니다.

 

코드제로 A9S가 현재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 라인업인 듯합니다. 세부적으로 모델명이 나눠진 것은 색상, 배터리, 흡입구 옵션 등에 의해서 나눠지는 듯 합니다. 

 

 

저희가 구입한 것은 물걸레 기능이 들어있는 모델입니다. 첫인상은 다이슨이 바꿔놓은 청소기 트렌드가 이거구나 싶은 거였습니다. 막상 대단히 파워풀한 흡입력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저희세대는 유선 진공청소기에 파워풀함으로 시원시원하게 청소했던 세대이기 때문에 생각이상으로 그렇게 강력함은 아니구나 싶었습니다.

 

다만 좁은 공간에서 배치하기 좋고 청소기가 굉장히 멋있게 잘 빠졌고 가전은 LG라는 인식이 있기 때문에 다이슨과 견줄수 있는 하이엔드 가전을 구비했다는 만족감을 줍니다.

 

현재 거치대에 걸려있는 틈새흡입구, 다용도흡입구, 물걸레파워드라이브 흡입구가 있습니다. 역시 가장 효율적인 것은 물걸레 파워드라이브로 청소하는 것입니다. 청소기가 있다보면 물걸레질은 잘 안하게 될 수 있는데 물걸레 기능이 있으니 요긴하고 간편하게 청소를 하면서 물걸레질까지 가능하게 됩니다.

 

 

 

와이파이는 왜 있나 했더니 앱으로 연동하여 청소횟수 등을 체크할 수 있는 기능이었습니다. 굳이?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앞으로 펼쳐질 IOT 4차 혁명시대에 과도기적인 성격의 모델이라 할 수 있겠거니 생각을 했습니다. 터보 기능은 상당히 쏠쏠하게 역할을 합니다. 드라이 하면서 파워풀한 모드로 출력을 확 올리는 것처럼 먼지가 많은 곳에서 확 땡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신혼가전으로 다이슨 대비 A/S의 이점이 있기 때문에 선택이 많다고 하는 코드제로를 한번 써보았습니다. 무선청소기의 출력이 조금 더 강해졌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선청소기 가격대가 너무 비싼 것 같습니다. 다이슨이 이렇게까지 가격을 올려놓은 것 같은데 아무리 생각해도 무선 청소기의 가격은 상한선이 50만원으로 형성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100만원 가까운 가격으로 100만원 만큼의 경험은 제공한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