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ledge/JOB

한국토지주택공사(LH직원)는 연봉을 얼마나 받을까?

by JUSTDANCE 2021. 3. 13.

한국토지주택공사(LH) 정규직 연봉입니다.

평소에 좋은 회사인줄 알았지만 전공이 안맞아 지원해보지 못한 공사입니다. 너무 이야기가 많길래 LH직원은 얼마나 받는건지 알고싶어 알리오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정규직 평균연봉

1인당 평균 보수액이 8101만원이네요. 공공기관 평균으로 보면 역시 높은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상시 종업원수도 7116명으로 많은 편이구요.

가장 중요한 부분인 평균근속연수가 211개월로 17.5년정도 되네요. 보수가 좋고 다양한 정보가 돌기 때문에 그만두기 힘든 회사입니다. 평균근속연수도 당연 깁니다.

 

정규직 고정수당

정규직 고정수당

정규직 고정수당도 정말 다양하게 많습니다. 직무수당, 다자녀수당, 기술수당, 전산수당, 출납수당, 위험수당, 특수지역수당, 국외수당, 특수시설물수당, 정근수당 등 직종별로 다르겠지만 해당되는 챙길수 있는 고정수당이 많은 편입니다.

실적수당은 시간외근무수당, 연차수당, 휴일근무수당이 존재하고 야간근무수당은 없는지 기재가 되어있지 않네요.

신입사원 초임

신입사원 초임

신입사원 초임은 기본급 3,000만원대에 다른 수당 및 상여금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신입사원 초임이 높은 편은 아니나 아시다시피 초임을 넘어서는 이점을 가진 회사기때문에 급여가 다가 아닐 수 있습니다.

정규직 복리후생비

복리후생비

정규직 복리후생비는 학자금, 기타로 잡혀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2019년에는 15억 정도가 지출되었네요

비급여성 복리후생비는 보육비, 의료비 및 건강검진비, 경조비 및 유족위로금, 행사지워비, 문화여가비, 재해보상 및 재해부조, 기타 등으로 총 151이 지출되었습니다. 총 167억 정도가 복리후생비로 2019년도에 사용된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관장(LH사장) 급여

상임기관장 임금

기관장(LH사장)은 얼마나 받을까요? 확인하니 1억2597만원이 기본급이네요. 성과상여금이 미포함이고 성과상여금은 거의 7천에서 1억정도 받아가는 것 같습니다. 그럼 성과급 포함해서 2억 초반 수준이 기관장 연봉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