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ledge/아파트 부동산

아파트 기준시가 공시지가 실거래가 조회

by JUSTDANCE 2021. 3. 29.

아파트 기준시가 공시지가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공시지가는 종부세, 증여세 등 다양한 세금확인에 필요한 부분일 수 있습니다.

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에서 한국부동산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년 새롭게 책정되는 공시지가를 통해 공동주택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realtyprice.kr/notice/town/searchOpinion.htm

도로명 주소를 통해 손쉽게 주소지를 입력하면 공시지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교의 대장인 광교중흥에스클래스를 확인해보면 저층의 경우 13억 9천으로 작년대비 거의 3억 5천이 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에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기준시가 조회는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은 국토부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사이트로의 이동을 제공하고 그외 비주거용 부동산의 경우 조회가 가능합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국토부 실거래가의 기준시가를 통해 유사매매사례가액을 판단하게 되고 이를통해 부동산 증여세 등을 판단할 수 있으니 꼭 잘챙겨보시기 바랍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들어가면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화서역 신분당선 개발 및 수원스타필드 개발호재로 집값의 영향을 받는 백설마을 단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음과 같이 실거래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http://rtdown.molit.go.kr/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조건별 기간별로 실거래가를 쭉 조회할 수 있습니다.

기간의 조건을 입력하고 파일선택을 누르시면 엑셀 데이터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지정기간의 금액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의 공부에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