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ledge/아파트 부동산

강동구 고덕 상일동 뚜벅이 임장(아르테온, 그라시움, 고덕자이, 센트럴아이파크, 롯데캐슬베네루체)

by JUSTDANCE 2021. 7. 31.

강동구 고덕 상일동 뚜벅이 임장

강동구 고덕 상일동에 임장을 다녀와봤습니다. 우선 자격증 시험을 일부러 상일동으로 신청해서 이동네를 한번 돌아봤습니다. 

9호선을 타고가서 9호선의 종점이자 들어만보고 한번도 가보지 못한 중앙보훈병원역에 내려봤습니다. 중앙보훈병원역 3번출구 나오니 제법 큰 병원건물이 있었습니다.

 

엄청 더운날이었는데 강동구의 인상은 엄청 넓으면서 아직 많이 개발되지 못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산업안전기사 실기시험을 치러 일부러 상일미디어고등학교로 왔습니다. 시험이 끝나고 상일동을 본격적으로 돌아보았습니다.

인근에는 삼성엔지니어링 사옥이 있었습니다. 강동구는 입지뿐만아니라 이렇게 일자리도 받쳐주고 있는 곳이었습니다.

옆으로는 한국종합기술, 쎄스코가 보이면서 사무지구를 구성하고 있었습니다.

한참 올라와서 고덕일대를 돌아보았습니다. 처음으로 고덕자이가 보입니다. 고덕 자이는 1824세대 대단지이구 33평이 16억 정도 됩니다. 

고덕자이부터 신도시 느낌이 엄청납니다. 아파트 높고 거리는 깨끗하고 그냥 와도 비쌀 수 밖에 없는 동네라는게 느껴집니다.

고덕롯데캐슬베네루체입니다. 여기도 1800세대 정도되며 84기준 16억의 호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맞은편으로는 고덕센트럴아이파크가 보입니다. 거리가 엄청 잘 정돈되어있죠. 고덕센트럴아이파크는 1745세대 마찬가지로 16선입니다.

이 길을 건너는 동안 날씨가 워낙더워서 사람들을 많이 마주치지 않았습니다.

나도 여기 들어가서 살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서울고현초등학교는 고덕아르테온이 품고 있는 초등학교입니다. 고덕아트레온은 4022세대의 매머드단지입니다. 여기는 옆으로 5호선 상일동역을 바로 앞에두고 있는 역세권이어서 34평이 호가가 17~18억이 나옵니다. 역시 아파트는 신축, 초품아, 대단지, 입지가 깡패인데 여기는 모든 것에 다해당됩니다.

고덕아르테온은 길거리를 두고 반대편이 일부동이 있습니다. 이쪽으로 따로 빠진 동들은 강동그린웨이 명일근린공원을 기고 있어 숲세권까지 갖추고 있는 슈퍼깡패입니다.

길건너로는 그 유명한 고덕그라시움입니다. 4932세대의 슈퍼 어나더레벨 고덕 대장아파트입니다. 34기준 18억 호가가 나옵니다. 

그간 핵심지 판교를 비롯해 광교, 동탄, 시흥은계 등의 신도시를 돌아봤지만 이렇게 입지 좋으면서 대단지의 신축으로 이루어진 서울내의 뉴타운을 가보니까 기존 신도시에 비해 차원이 다른 느낌을 받았습니다. 서울 내에서 신축타운은 그야말로 깡패구나 싶었습니다. 그리고 배후지가 하남이고 강남이 매우 가까우니 비쌀 수 밖에 없구나 싶었구요. 여길 보고나니까 뉴타운으로 눈이 뜨이면서 광명, 장위 등의 관심이 매우 생겨났습니다. 

고덕은 살아생전에 들어올 수 있을 곳인지는 모르겠지만 너무 살기 좋은 곳임을 알게되었습니다. 앞으로 임장을 많이 다녀야겠습니다. 단순히 가격으로 네이버지도로 눈팅임장하는 것과 실제로 가보는 것은 실감하는게 차이가 있습니다. 왜 그 가격이 나오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