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ledge/아파트 부동산

화서역 화서파크푸르지오 대유평공원

by 지식경영 JUSTDANCE 2021. 9. 22.

화서역 화서파크푸르지오 대유평공원

1호선 화서역에 위치한 수원 장안구 대장아파트 화서파크푸르지오를 끼고 있는 대유평공원에 들려보았습니다.

대유평공원은 기존 전매청 부지에 위치해있던 곳에 화서파크푸르지오, 화서브리시엘, 수원스타필드를 구성하며 그곳을 둘러싼 공원으로 개발되었습니다.

화서역에 변신과 함께 인근의 구축아파트도 급격한 시세 상승을 함께 받게 되었습니다. 장안아파트, 한국아파트(화서역파크뷰), 한마루아파트, 꽃뫼노을마을풍림아파트, 대동아파트 등이 단번에 시세를 폭발적으로 상승시킬 수 있는 원동력을 얻었습니다. 

이전에도 1호선 화서역과 가까운 입지였지만 장안구 정자동은 정자지구 중심상가 학원가가 메인입지였기때문에 이쪽을 중심으로 가격이 형성되었었습니다. 

그러다 SK뷰의 대단지아파트 공급으로 한동안 장안구 대장자리를 가지고 있으면서 파장동 일대까지 개발시키는 효과를 냈습니다. 이제는 화서파크푸르지오가 장안구 대장으로 신분당선 화서역과 함께 주변 개발과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유평공원은 상당히 말끔한 신도시 공원의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조성된 공원이라 푸르름은 적을 줄 알았는데 잔디가 생각외로 빠르게 자리잡고 잘자라서인지 공원이 꽤 푸르게 보입니다. 아직 나무들은 앙상하지만 금방금방 크게 자라나면 울창한 공원이 될 것 같습니다.

대유평공원은 대체로 언덕진형태입니다. 강아지를 산책시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화서역파크푸르지오가 입주하면서 부쩍 이동네에 인구가 많이 상승한 듯합니다.

멀리서 보이는 화서역파크푸르지오의 위용입니다. 소위 홍콩 닭장아파트라는 별칭이 붙게 되었는데 그만큼 높은 용적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멀리서 볼때는 동간거리가 다소 좁아보이긴 하지만 시세가 15억선하는 마당에 크게 문제될 건 없을것 같습니다 ㅎㅎ

 

111CM라고 전매청 부지의 옛 건물을 복합문화부지로 개조한 공간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서호천, 일월저수지, 만석공원 등에서는 느끼지못했던 정갈한 신도시 느낌을 줍니다.

111cm가 보이고 그뒤로는 화서역 파크푸르지오가 보입니다.

111cm는 옛 콘크리트 노출 건물로 푸르른 잔디를 중심으로 꽤 괜찮아 보이는 뷰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아직 물이 차지 않았지만 소규모 분수를 틀수 있는 개울도 보입니다.

저뒤로는 화서역 먹자골목이 형성되어 있는 풍림아파트가 보입니다.

풍림아파트는 25평이 호가를 무려 8억을 올려놓았네요. 꽃뫼노을마을풍림아파트역시 화서역 도보권이면서 대유평을 끼고 먹기리촌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메리트있는 입지입니다.

 

진짜 이보다더 공원뷰아파트일 수 없는 위치에 장안아파트가 떡하니 서있습니다. 아주 대단한 공원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원뷰가 바로보이는 꽃뫼노을마을 장안아파트입니다. 3동짜리 아파트여서 메리트가 적었는데 대유평공원 조성과 함께 공원뷰로 바로 6억8천의 호가가 올라왔습니다. 화서역 구축은 1차 대유평공원 조성 2차 수원스타필드오픈 3차 신분당선 개통과 함께 3단계의 점프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공원뒤쪽으로는 꽃뫼노을마을한마루 아파트도 보입니다. 이곳역시 공원뷰네요

한마루아파트는 24평과 함께 15평의 소형평수 아파트도 있습니다. 24평은 6억3천까지 호가가 구성되어 있고 15평은 3억7천까지 형성되었습니다.

공원이 자리하면서 기존의 나무는 일부 정리된 것인지 이렇게 목재들이 한곳에 쌓여져있었습니다.

스타필드와 브리시엘이 올라갈 곳은 공사가 한참 진행중이구요

아이들이 놀수있는 목재 놀이공간이 이렇게 있습니다. 외나무다리 등등

간단히 대유평공원을 돌아봤는데 개인적인 사견으로는 화서역은 이제 시작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상당히 크고 메리트있는 공원까지는 아니지만 이를 시작으로 가장 오래된 지하철 1호선과 가장 핵심입지를 들리는 신분당선의 환승역으로서 앞으로 인근일대는 수원역과 의왕역의 GTX-C 정차 배후효과와 더불어 수원에서 뒤쳐져있던 장안구의 입지를 한층더 끌어올려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