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좋은경험

동탄2신도시 장지동 서연이음터 도서관 개관

by JUSTDANCE 2021. 9. 5.

동탄2신도시 장지동 서연이음터 도서관 개관

동탄2신도시 남쪽에 위치한 장지동에 위치한 곳에 서연이음터 도서관이 개관했습니다. 서연중학교와 직접적으로 이어진곳이라서 학생들이 이용하기 좋고 장지동주민들이 이용하기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탄신도시내에서도 규모가 작지않은 도서관이어서 이용하기 딱 좋을 듯합니다.

서연이음터도서관은 3,4층이 종합자료실이고 2층이 어린이자료실입니다. 

 

시립서연이음터어린이집도 위치해있습니다.

개고나하자마자 이렇게 어린이들이 이용하기 좋은 공간입니다.

 

3층 종합자료실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새건물티가 팍팍 느껴지네요

검색대 및 회원가입등으로 이용할 수 있는 PC가 보입니다. 창가로는 노트북 사용좌석이 보입니다.

노트북 전용좌석이 이렇게 창으로 있어서 이용하기 좋습니다.

심플한 공간의 모습니다.

3층 종합자료실 내부에서 곧장 4층 종합자료실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있습니다. 아마도 4층에 가장 왼쪽에 있는 저 공간이 이 도서관에서 가장 이용하기 좋은 명당일 듯 싶습니다.

이용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개인 독서공간도 이렇게 독서등과 함께 마련되어 있습니다.

계단 밑으로는 이렇게 나란히 책을 읽을 수 있는 아담한 공간도 있습니다.

4층 종합자료실에 함께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아직은 도서가 많이 채워져 있지 않으나 금세 채워지겠죠?

자료검색대에 키보드만 있길래 설마 했는데 터치스크린 모니터였습니다. 세상 되게 좋아졌다는걸 다시한번 실감합니다.

월간지 중에는 에듀윌 시사상식도 구비되어 있어 취준생이 이용하기 딱 적합할 것 같습니다.

도서관 바깥으로는 우남테라스와 금호어울림1차가 보입니다. 둘다 장지동 시세를 견인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공동주택들입니다.

4층으로 종합자료실에서 나오면 소파와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바깥 공간이 있습니다.

반대편으로는 장지체육공원과 롯데캐슬이 보입니다. 그옆으로는 아마 장지동 제일풍경채가 있겠군요.

공연장으로 쓰이는 거대한 강당도 위치해있습니다.

무슨 일인지 새건물에 외벽 유리창이 깨져있어서 하자 처리가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상상1,2,3으로 번호를 매긴 강의공간이 있습니다. 아마도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문화프로그램등으로 사용될 강의장인 것 같습니다.

모든 시설들이 새거라 되게 괜찮아 보입니다.

도서관 옆으로는 2층으로 바로이어지는 서연중학교와 저 뒤로 제일풍경채 아파트가 보입니다.

무인반납기도 당연히 구비되어 있구요

이건 처음보는 형태의 우산빗물제거기여서 신기해서 찍어보았습니다.

서연이음터 도서관 개관으로 그동안 다소 막혀있었던 장지동의 문화생활에 숨통이 트이게 되었습니다. 이음터를 필두로 장지동의 다양한 문화생활들이 하나 둘 꽃피워가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