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좋은경험

아주대터미널(시외버스 타는 곳 : 충남 천안, 충북 청주, 오창, 경기 안성, 이천, 여주 등)

by JUSTDANCE 2022. 6. 1.

아주대시외버스터미널(시외버스 타는 곳 : 충남 천안, 충북 청주, 오창, 경기 안성, 이천, 여주 등)

경기남부 지역에서는 경기인근 안성, 이천, 여주 혹은 충청권 천안, 청주, 오창 등의 대한 접근성이 떨어지는 편이어서 항상 어떻게 가야할지 고민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아주대터미널에서 몇몇 시외버스들이 정차하는 작은 터미널이 있는데 어디서도 친절히 알려주는 곳이 없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남겨봅니다.

충청권이나 경기이남으로 가는 버스들이 서는 터미널의 위치는 아주대삼거리에서 하행하는 방향으로 동수원새마을금고 본점 앞에 터미널이 있습니다. (경기 수원시 영통구 중부대로 266)

 

http://kko.to/uZL4VDSrK

 

동수원새마을금고

경기 수원시 영통구 중부대로 266

map.kakao.com

 

아주대 시외버스 터미널이 동수원새마을금고 본점앞에 이렇게 위치해있습니다. 왼쪽으로는 현장발권기도 보입니다.

왼쪽으로 아주대삼거리가 보입니다. 아주대삼거리에서 아주대 반대방향이라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이렇게 동수원 새마을금고 앞에 시외버스터미널이 위치해있으니 참고하세요

아주대터미널에서 버스표를 구매하려면 버스타고라는 앱을 이용해야합니다. 이상하게 티머니고에서는 아주대처럼 경유하는 지점의 예매는 안되더라구요.

[버스타고]라는 앱을 받아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날짜와 함께 조회하면 차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수단을 설정해서 결제를 하고 나시면

아주대에서 출발하는 버스를 예매하면 이렇게 [예매완료]라고 확인이 됩니다.

[상세보기]를 하면 예매변경 및 예매취소도 가능합니다.

시외터미널에 있는 발권기를 이용해서 발권을 하면 됩니다.

[예매 승차권 발권](인터넷, 모바일)을 눌러 발권을 진행합니다.

찍었을때 해가 너무 강렬해서 화면 문구가 잘 보이지는 않는데 아마도 주민번호 앞자리나 핸드폰번호를 눌러서 확인을 하여 발권을 진행했던 것 같습니다.

짜잔 이렇게 발권을 받고나니 버스탈수 있는 큰절차가 완료된것 같아서 안심이 됩니다.

버스타고 앱으로 확인하니 [예매완료]라고 되어 있던 부분이 [발권완료]라고 바뀌었습니다.

이제 기다리다보니 정해진 시간보나 1~2분 정도 늦게 타고자 했던 청주북부터미널행 버스가 들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경기남부가 의외로 시외버스로 움직이기에 차편이나 차가서는 곳이 상당히 애매하다는 것을 이번에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버스 터미널을 잘 구성하여 교통편의가 한층 올라가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