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좋은경험

월급쟁이부자들 열반중급반 강의 1강 후기

by JUSTDANCE 2022. 6. 1.

1-1 잃지 않는 투자를 위한 투자기준

방랑미쉘님 강의는 논리적으로 확실한 부분을 알려주셔서 듣기가 상당히 편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씨드를 모으는데 한계를 가지고 있는 직장인 투자자이기 때문에 잃지 않도록 투자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그 부분을 잘 이야기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다시한번 욕심내지 말고 남과 비교하지도 말고 제가 잃지 않을 수 있는 투자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1-2 수익률 좋은 투자를 위한 투자 기준

계절에 빗대어 투자기간을 알려주시는 방법은 투자자로서 투자에 대한 개념을 확립하게 좋아서 금방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상승장 하락장에서 어떤 태도를 가지고 고민해야할지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시점별 투자전략을 알려주시니 이해가 쉽게 되고 받아들이기 수월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 찾아보면 반드시 기회는 있다”였습니다. 그리고 이에 따라서 적기에 제대로 된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물론 손품발품을 통한 공부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1-3 실전 투자 사례를 통한 벤치마킹

경기 남부권에 대한 방랑미쉘님의 투자 사례 강의는 실제 물건과 함께 이야기해주시니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특히 경기 남부권이 관심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 것은 서울 업무지구의 접근성 때문인데 이부분에 대해서도 입지적 중요성을 다시 확인하였습니다.

또 마지막으로 투자자로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공유해주셨는데 독서, 강의, 임장, 실전투자! 너무나도 중요한 말이기에 다시한번 새길 수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