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좋은경험

월급쟁이부자들 열반중급반 3강 발품, 매수 양파링님 강의 후기 (월부닷컴)

by JUSTDANCE 2022. 6. 15.

3-1

발품에 대한 기초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지난번 손품에 대한 강의 이후에 발품은 생활권을 설정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눈으로 높일 수 있는 아주 중요한 과정임을 확인하였습니다. 발품을 팔면서 임장을 진행하고 임장시에 계속적인 생활권 비교평가를 통해서 우선순위를 설정할 수 있어야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3-2

분위기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내가 어떤 지역을 선택할 때 내가 그지역에 살고 싶은지 판가름이 나는 것처럼 지역 선호도가 가격판단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생활권을 유심있게 봐야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24시간으로 나누어 각 시기별 임장 포인트를 알 수 있었던것은 굉장히 유익한 가르침이었습니다.

3-3

매우 중요한 강의였습니다. 현재 임차인이 집을 나가겠다는 상황에서 새로 임차인을 구해야하는데 집이 워낙 곳곳이 낡은 터라 어디를 손보아야할지 전체를 손보는게 좋을지 판단이 잘 안되었는데 양파링님의 강의를 통해서 화장실은 어느 수준이면 손보아야하고, 싱크, 타일, 문턱등은 어느 정도까지 손봐야하는건지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었습니다.

향후 매매시에는 가장 중요한 것은 ‘내선에서 해결 가능한 문제인가’입니다. 너무 중요해서 다시한번 메모하게 되었습니다.

3-4

계약에 관한하여 아주 디테일한 내용을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계약서에 관한 사항은 제가 나중에 매매나 임대 계약을 할때 꼭 필요한 사항이어서 매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직 뭐가 뭔지 매칭을 못시키고 많이 어려운 편이지만 양파링님의 강의를 통해서 계약서의 중요성과 계약중에 놓쳐서는 안될 점들을 상기시켜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또 매우 좋았습니다.

3-5

실전 투자사례를 통해서 제가 어떤 판단을 하는게 좋을지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부천에 대한 실전사례를 통한 투자 예시는 제가 공부하는데 매우 좋은 사례가 되어 주었습니다. 특히 입주물량과 임대와의 상관관계는 저의 지금 상황과 매우 유사해서 듣는동안 매우 집중이 되는 사례였습니다. 욕심을 부릴 필요가 없이 안전하게 임대를 잘빼는게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