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좋은경험

월급쟁이부자들 월부닷컴 지방투자기초반 제주바다님 강의

by JUSTDANCE 2022. 9. 25.

월급쟁이부자들, 월부닷컴에서 첫번째로 개설된 지방투자기초반을 온라인 강의로 듣게 되었습니다.
4주차동안 주요광역시인 대전, 부산, 대구, 광주에 대해서 선생님들께서 강의를 해주시는 강의입니다.

1주차에는 제주바다님께서 대전광역시에 대해서 말씀해주셨습니다.
수도권 투자와 지방투자는 다르게 생각해야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수도권에서 항상 중요하게 여겼던 철도(교통)와 다르게 지방은 학군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지금 살고 있는 지방에서 역시 사람들이 초년생이되면 바로 차를 구매하는 것을 보고 살짝 이해가 되지 않았지만
지방에서 거주하면 대중교통이 매우 불편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로 자차를 구매하는 편이 이동편의성이 확연히 높아집니다. 

그래서 우리가 서울이 좋고, 과천, 분당, 성남, 광명, 하남, 안양 등이 서울근접성으로 인해 가치가 높은 것처럼 지방은 대체 어떤점이 좋을까 고민이 되었는데 결국 학군이라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지방에서는 내가 아이 엄마라면 어디서 살고 싶을까 고민했는데, 확실히 안전하고 학구열이 높고 학원가가 갖춰진 곳에서 아이를 키우고 싶을 것이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대치동, 목동, 분당 학원가의 중요성이 그렇듯 지방 광역시에서도 마찬가지겠지만 여기에 교통에 중요성이 배제되니까 학군에 대한 중요성이 확연히 높아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을 세분화할수록 그 안에서 선호도와 투자기회가 각기 다르기 때문에 집요하게 모니터링하고 시세트래킹을 해야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내가 투자할 상황을 만들기 위해서는 단순히 한가지의 요인으로 추적해나가는 것이 아니라 가격이 움직이게 하는 아주 다양한 요인들을 면밀히 관찰하고 인과관계를 분석해낼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월부강의는 들을 수록, 시간이 지날수록 들리는 것들이 많아져서 매우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아주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