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좋은경험

월부닷컴 자음과 모음님 강의

by JUSTDANCE 2022. 10. 3.

2-1강 

부산이라는 지역에 대해서 그동안 여행과 출장, 친지댁 방문이외에는 가보지 않았는데 이렇게 분석적으로 접근하니 상당히 흥미로웠습니다.

우선 부산이 구가 너무 많아서 어떻게 구분이 되는지 몰랐는데 이번 강의 통해서 구에 따른 생활권 구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부산은 특히 광역시 중에서도 가장 크고 우리나라 제2의 도시라고 불릴 수 있을 곳이기 때문에 입지 분석이 상당히 입체적으로 이루어져야 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수도권의 역세권 이나 중소도시의 신축대단지와는 다르게 많은 요인들을 고려하고 종합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부산 투자가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2강

각 구의 특성이 아직 머리속에 명확하지 않은 가운데 해운대구 이외에는 잘 몰랐는데 모든 구의 특성을 상세히 설명해주셔서 입체적으로 기억되는 첫발검음이 되었습니다.

2-3강

부산도 인구는 줄고 있지만 아직 대기업이 있는편이고 고연봉 일자리들이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는 곧 핵심지는 여전히 유효하다는 것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또 부산 역시 학군과 공급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 특히 다른 광역시와는 다르게 부산 지하철이 주는 유의미성도 입지 선택의 포인트가 될 수 있음으 알 수 있었습니다.

2-4강

부산 시장이 현재 어떻게 되고 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부산의 각구에서 공급을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확실히 부산시장에서는 투자가 어려운 곳들이 존재하고 투자가 가능한 곳들에서는 그 안에서도 확실히 선호도와 입지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눈을 기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2-5강

광역시와 지방중소도시의 차이점을 이야기해주신게 인상 깊었는데 이부분이 앞으로 제가 중소도시와 광역시의 차이점을 설명할때 첫번째로 이야기되어줄 만큼 큰 부분이 되어주는 것 같습니다. 광역시는 정말 지방이면서도 다양한 요인이 작용하기때문에 입체적으로 볼 수 있는 시각 너무 중요함을 다시한번 알게 되었습니다.

2-6강

자음과 모음님의 강의를 통해서 지방 투자에 대한 기초 지식을 얻을 수 있었고, 또 얼마나 열심히 해오셨는지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타인에게 영감을 주는 일처럼 뜻깊은 일은 없는 것 같은데 그런부분을 갖추신것 같아서 대단히 인상깊게 보았습니다. 좋은 영향을 이어받아 지방에 대한 관심을 더 늘려가고 싶은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