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좋은경험

코크드림님 광주광역시 지방투자기초반 강의

by JUSTDANCE 2022. 10. 10.

3-1강

코크드림님께서 해주신 지방투자기초반 강의를 들었는데 평소에 관심이 적었던 광주지역에 대해서 상세히 이해할 수 있었고 구별로 특징되는 키워드로 알려주셔서 쉽게 알게되었습니다. 광주는 전주와 함께 전라권 최대도시이기 때문에 그 지역에서는 수요가 있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3-2강

광주에 대해서는 별다른 특징을 떠올리지 못했는데 코크드림님 강의를 통해서 광주에 거주하는 부자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전라도라는 지역 자체가 작지 않기 때문에 여기서 부자들이 모여 결국 광주라는 최대 도시에 살 확률이 높다고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3-3강 

광주 지역이 지하철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를이 적고 대중교통보다는 자차 이용비율이 월등히 높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향후 있을 공급을 철저히 체크해서 투자기회를 노릴 수 있음도 알게 되었습니다.

3-4강

광주의 주거형태에서 아파트가 차지하는 비중이 세종다음으로 높다고 하는 사실이 놀라왔습니다. 즉 광주에서는 아파트 선호도가 높기 때문에 어떤 아파트를 택해서 투자해야하는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3-5강

결국 우리는 투자자이기 때문에 좋은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가격을 열심히 관찰하고 내 투자범위에 들어오는 것을 면밀히 확인해야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수도권시장은 찰나로 투자기회가 지나가기 때문에 시세트래킹을 열심히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