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실업급여

실업급여 유튜브 온라인 구직급여 특강으로 구직활동 인정받기

by JUSTDANCE 2020. 7. 9.

실업급여 유튜브 구직활동

 

실업급여 받을 때 취업특강(유튜브 채널)으로 1회의 구직활동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인정받는 절차가 어렵지 않고 간단해서 취업특강을 수강하신 후 간단히 업로드 및 구직활동 인정이 가능합니다.

 

 

실업급여 홈페이지에서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탭을 확인하면 [구직활동 외 사항]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온라인 취업특강 바로가기]를 눌러서 확인하시면 위와 같은 유튜브 채널안내해주는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고용센터 유튜브 채널을 확인하면 [채용시장동향], [최신 채용 트랜드], [4차 산업혁명과 일자리 변화] 라는 3가지 주제로 각각 4강씩 총 12강이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두 듣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주제의 강의 4개만 들으면 됩니다. 한 강의당 30분 정도로 2시간 정도의 강의 프로그램입니다.

*문제는 강의의 수강이력이 어디 남는게 아니라서 구직자가 자율적(양심적?)으로 듣고 확인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공지사항]에 가보면 온라인 실업인정 신청방법에 관한 글이 있습니다. 여기서 유튜브 채널의 수강확인서를 한글파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한글 파일은 강의에 대한 수강확인서 확인란은 V하여 표시해두고 성명, 생년월일, 수강일을 입력하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제출할 경우 서명은 생략 가능하기 때문에 한글로 작업후 바로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고용센터를 찾아서 대면제출할 경우는 서명이 들어가야 합니다.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탭을 다시 들어가서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에서 취업특강을 선택하고 일자와 과정명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작성해둔 수강확인서를 업로드 해주면 됩니다.

 

 

제출일자에 맞추어 제출해주면 무사히 실업인정이 완료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