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좋은경험

유튜브로 영어 쉐도잉 학습하기 [LLY 크롭 웹]

by JUSTDANCE 2020. 8. 8.

유튜브로 영어 쉐도잉 학습하기 LLY

 

요새 정체기에 머물러서 시간은 흐르고 아무것도 성장하지 않는 제 모습을 바꿔보려고 여러가지 방법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영어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기존에 해왔던 방법말고 제가 여러 영상들을 참고한 것중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크롬 웹 스토어에 LLY(Language Learning with Youtube BETA)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을 설치하게 되면 영어공부하기 좋은 유튜브 영상을 대화의 앞부분 뒷부분으로 효율적으로 이동하며 구간반복을 통해서 쉐도잉 학습을 통해 리스닝, 스피킹 실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크롬웹스토어에서 LLY를 검색하면 확장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고 설치하면 됩니다.

 

스크립트는 원래 유튜브에 있는 기능이고 영상내의 자막을 효율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이 이 앱의 장점입니다.

 

유튜브내의 LLY의 온오프 할 수 있는 버튼이 생기고 환경설정이 가능합니다.

 

LLY 환경설정에 들어가면 키보드 단축키를 확인할 수 있고 [자막 숨기기]를 통해서 한/영 자막을 숨겨서 먼저 리스닝을 한 후에 스피킹을 해보는 학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막 숨기기를 하면 자막이 블러처리된 상태에서 영상을 리스닝을 통해서 파악하고 마우스만 올리면 바로 블러가 해제되고 자막이 나타납니다. 그럼 자막을 읽고 난 후에 그걸 말로 내뱉어서 스피킹을 반복적으로 하는 훈련을 하면 좋습니다.

 

1. 영상의 자막을 블러처리된 상태에서 리스닝을 시작합니다.

2. 안들리는 부분에서 반복 재생을 하며 리스닝을 이어갑니다.

3. 리스닝 훈련을 통해 학습된 문장에 대해서는 스피킹 훈련을 반복합니다.

4. 해당 문장이 내것이 된것 같으면 어휘를 바꿔가며 문장의 응용력을 기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