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Food

동탄 근처 용인 남사 다원맛집 만두전골 맛집 플라자CC 앞(식객 허영만 백반기행 맛집)

by JUSTDANCE 2023. 2. 8.

동탄 근처 용인 남사 다원맛집 만두전골 맛집 플라자CC 앞(식객 허영만 백반기행 맛집)

동탄 근처에 용인 남사에 만두전골로 유명한 다원맛집이 있습니다. 이 집이 특히 만두가 쫀득하니 맛이 좋고 깨끗한 국물이어서 한번 가면 계속해서 생각이 납니다. 맑은 국물 깨끗한 식감 좋아하시는 분들은 충분히 2회 정도 방문하실 것 같은 곳입니다. 

식객 허영만 만화가의 백반기행에서 방송을 한번 탄곳이라 더욱 유명세가 있는 듯합니다. 주말 점심시간에는 웨이팅이 조금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포장으로도 많이들 사가시더라구요.

동탄에서 경기동로로 타고 나가면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플라자CC 용인 출입고 나오는 쪽으로 짬뽕지존과 함께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만두전골을 시키면 이렇게 삶아진 만두(김치, 고기)와 각종 야채들이 함께 나옵니다. 국물이 맑은 상태로 나와서 깨끗한 느낌을 받습니다.

반찬도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게 나와서 좋습니다.

저는 이집 고기만두가 상당히 특색있게 느껴집니다. 만두가 쫀쫀하고 식감이 살아있는 느낌입니다. 그렇다고 맛이 과하지도 않고 상당히 조화롭게 맛있는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만족스러운 맛입니다.

야채들과 함께 먹어주면 좋습니다.

김치만두도 똑같은 식감인데 요게 상당히 매운편입니다. 평소에 김치만두 잘드시는 분들도 맵다고 하니, 저같은 맵찔이는 국물에 최대한 중화시켜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특색도 있고 수요가 있으니 이렇게 김치만두 맵게 만들겠죠?

만두가 맛있는 집 다워맛집

수제만두, 전골 뿐만 아니라 대구뽈조림도 많이들 시켜 드셔서 궁금한 맛입니다. 다음에는 대구뽈조림도 도전해볼 의향이 있습니다.

이렇게 나오면서 고기만두 한팩을 사와 저녁으로 해결하면 딱 좋습니다. 

육개장 사발면과 함께 해주면 늦은밤 마무리 저녁식사로 이상적이네요.

댓글